수면 명상 앱 ‘코끼리’, 서울시 ‘손목닥터9988’ 사업에 멘탈 케어 서비스 공급업체로 선정
2023년 06월 07일

국내 명상 앱 ‘코끼리’를 운영 중인 ㈜마음수업(대표 문성화)이 서울시민을 대상, 디지털 헬스케어 ‘손목닥터9988’ 사업에 멘탈 케어 서비스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서울시는 ‘서울형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기기를 활용, 2030년 서울시민 건강수명을 71.9세에서 74.8세까지 늘리는 것을 정책적 목표로 하고 있으며, 1차년도 지원사업에는 5만명의 서울 시민이 성공적으로 이용했고, 2차년도인 2023년에는 참가 규모를 23만명까지 대폭 늘려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

'코끼리'는 서울시 손목닥터9988 전담부서 및 관련기업과 함께 앱과 연계되는 서울시민 만을 위한 특별한 멘탈 케어 서비스를 개발했고, 이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코끼리 만의 특별한 콘텐츠 중 일부를 제공하여 다양한 명상, 힐링 음악 및 ASMR, 그 밖에 심신안정에 도움되는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현재 손목닥터 앱을 이용 중인 서울 시민들은 고품질의 멘탈 케어 서비스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용자의 당일 기분에 맞춘 오디오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과 더불어 타 플랫폼에서 듣지 못하는 독자적인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의 스트레스 관리, 정신건강 향상 등 셀프 멘탈 케어에 도움을 줌으로서 좋은 호응을 이끌어내는 중이다.

서비스 오픈 당일에 2만명 이상의 손목닥터9988 앱 사용자들이 멘탈 케어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했다. 이는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유지하기 위한 필요성과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관심도와 성장성을 보여주는 지표로 해석된다.

'코끼리'와 서울시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은 멘탈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쉽게 접근 가능한 멘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두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며, 사용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코끼리 앱 서비스를 운영 중인 (주)마음수업 문성화 대표는 “2023년 서울시와의 손목닥터 9988 사업을 참여함으로써 서울 시민의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계기로 서울 시민에게 손목닥터9988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명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내고, 코끼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들이 나를 알아가는 수단으로서 유의미한 도구임을 널리 알리고 싶다.” 고 말했다. 나아가 ”서울 시민 뿐 아니라 직장내 임직원에게 조직문화와 기업 복지 차원에서 코끼리의 수면/명상 오디오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EAP 솔루션과 연계 사업을 강화해 건강한 멘탈 헬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코끼리는 45만 가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명상 앱 서비스이다.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상 수상 및 애플 앱스토어 '오늘의 앱', '에디터 추천' 등에 선정된 바 있다.

보도자료 제공 : (주)마음수업

정신 건강 케어 플랫폼 ‘마인드카페’ 운영사 아토머스, 명상 앱 ‘코끼리’ 인수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