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상반기 빅웨이브 IR 개최…10개 사 참가
2023년 07월 18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센터, 센터장 이한섭)는 오는 20일과 다음달 10일에 각각 9회차, 10회차 빅웨이브(BiiG WAVE) 투자유치 사업 설명회(이하 빅웨이브 IR)를 개최한다.

빅웨이브 IR은 인천광역시가 인천센터와 함께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조성한 투자 유치 플랫폼 사업 ‘빅웨이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2021년부터 진행해 온 본 행사는 상‧하반기 각 10개사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각 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발표로 진행된다.

올해 상반기 행사에는 전국적으로 206개사가 지원하여 20: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중 바이오 융합분야 5개사가 오는 20일 인천 송도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참여하며, 다음 달 10일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행사에는 혁신기술 분야 5개사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런치 네트워크 세션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인천센터는 대·중견기업 및 중소기업, 벤처캐피탈 등이 참여 기업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할 예정이며, 행사 종료 후에도 이 기업들의 밸류업과 스케일업을 위한 후속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빅웨이브 IR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투자사 및 지원 기관 등은 빅웨이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한섭 센터장은 “빅웨이브 IR은 2021년 런칭 이래로 참여 기업에 약 800억 원의 투자 유치를 견인했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 빅웨이브 IR을 더욱 고도화하여 국내를 대표하는 투자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 라고 전했다.

다음은 올해 상반기 빅웨이브 IR에 참여 할 10개사의 명단. ▲바오밥에이바이오(구조기반 플랫폼을 활용한 신약 연구 개발), ▲브이에스팜텍(방사선 치료 효과 증진제), ▲브이투브이(도시에서 대량의 물품을 가장 빠르고 저렴하게 이동시키는 서비스), ▲시제(의류제조산업에 최적화한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아스트로젠(난치성 신경 질환 신약 개발 및 판매), ▲에이블랩스(바이오 실험 자동화 로봇), ▲에이트테크(재활용 폐기물 선별을 통해 매립‧소각 쓰레기를 줄이는 인공지능 로봇, ‘에이트론’), ▲이온어스(에너지모빌리티 '인디고’), ▲인엑소플랫(엑소좀 기반의 면역항암제), ▲페르세우스(미래 모빌리티 및 Software Defined Vehicle 플랫폼을 위한 하이퍼바이저 솔루션).

보도자료 제공: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