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 개발자 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테스트 연동
2023년 09월 18일

스타트업 두들린(대표 이태규)은 자사의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Greeting)’과 그렙(대표 임성수)이 운영하는 개발자 평가·채용·교육 플랫폼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테스트를 연동했다고 18일 밝혔다.

개발자 채용에 있어 코딩 테스트가 필수 관문으로 자리 잡은 만큼 누적 86만명 이상이 응시한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테스트를 연동해 고객들의 채용 경쟁력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그리팅은 대규모 채용 및 수시채용에 특화한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ATS, Applicant Tracking System)이다. △여러 채용 사이트로 접수된 지원자 정보 통합 관리 △기업별 채용 단계 커스터마이징 △손쉬운 면접 일정 조율 △중복지원자 확인 등이 가능해 하루에도 수백건씩 쏟아지는 지원자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프로그래머스는 개발자들의 커리어 성장을 돕는 플랫폼으로 △개발자 커뮤니티 △개발자 채용 △코딩 테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래머스가 제공하고 있는 코딩 테스트는 △카카오 △라인 △LG △CJ 등 대기업 및 유수 IT 기업 1,000여곳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신뢰도가 높다. 프로그래밍 테스트와 실무 역량 테스트 두 가지로 구성돼 기본적인 코드 작성 능력뿐만 아니라 웹, 모바일, 머신러닝 등 직무에 대한 전문성도 확인할 수 있는 시험이다.

이번 프로그래머스와의 연동을 통해 그리팅을 이용하는 채용 담당자들은 간편하게 ‘국내 점유율 1위’ 코딩 테스트를 시행할 수 있게 됐다. 그리팅에서 테스트를 요청할 지원자를 선택하고, ‘코딩 테스트 요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지원자에게 코딩 테스트가 발송된다.

채용 담당자들은 코딩 테스트를 요청하기 위해 따로 프로그래머스에 접속하지 않아도 되고, 테스트 결과도 그리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면접관은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와 코딩 테스트 결과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사람의 의견을 한데 모아 지원자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가능하다.

프로그래머스 코딩 테스트와 연동한 채용 관리 솔루션(ATS)은 그리팅이 유일하다. 그리팅은 올해 초 프로그래머스와 개발자 채용 서비스도 연동해 양 플랫폼 간 채용 공고가 손쉽게 연동되도록 하고, 프로그래머스에서 지원한 개발 직군 지원자 정보는 그리팅에 바로 등록될 수 있도록 했다. 대다수 IT 기업이 그리팅을 이용하고 있는 만큼 개발 직군의 채용 수요를 충족하고, 그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연동을 계기로 양사는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테스트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 중 그리팅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그리팅 1개월 무료 체험 혜택이 제공된다. 그리팅 기업 고객 중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테스트를 신규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베이직, 프리미엄 초대권 구매자에 한해 코딩 테스트 응시 초대권 10% 할인이 제공된다.

두들린 이태규 대표는 “많은 기업이 개발자 채용 시에 코딩 테스트를 필수로 진행하고 있다”며 “대다수 IT 기업이 그리팅을 통해 개발자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프로그래머스의 코딩 테스트를 연동해 고객 편의를 한층 높이고자 했다. 그리팅은 계속해서 채용 및 HR 관련 서비스를 연동해 고객들이 그리팅에서 채용의 모든 것을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두들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