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 III 를 능가하는 아이폰 5 수요
2012년 07월 24일

아래 기사는 VentureBeat Devindra Hardawar 기자의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삼성이 두 달만에 갤럭시 S III 천만 대를 판매하는 등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지만, 갤럭시 S II가 아무리 매력적이어도 소비자의 요구에 있어서는 애플과 경쟁이 되지 않는다.

ChangeWave Research의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74퍼센트가 아이폰 5를 구매할 의향이 ‘매우 있다’고 답했으며, 17퍼센트가 ‘조금 있다’라고 대답했다. 반면, 답변자의 2퍼센트만이 갤럭시 S III를 구매하겠다고 답했으며, 7퍼센트가 구매 의사가 약간 있다고 대답했다.

애플의 다음 아이폰이 올 가을 발매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아이폰 4S처럼 10월에 나올 것으로 추정) 삼성은 최소한 지금 당장 새로운 스마트폰이 필요한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제품을 내놓았다. ChangeWave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 19퍼센트가 3개월 안에 삼성 스마트폰을 살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아이폰 5에 대한 요구가 아이폰 4S에 대한 요구보다 월등히 더 크다는 점이 관건이다. ChangeWaved의 작년 자료를 보면 단지 10퍼센트만이 아이폰 4S를 구매하겠다고 했고, 11.5퍼센트가 구매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아이폰 4S는 출시 첫주에만 400만 대가 팔려 지금까지 가장 성공한 스마트폰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아이폰 5가 발매되면 이를 훨씬 웃도는 판매량을 보일 것을 쉽게 예측할 수 있다.

아이폰 5에 대한 새로운 소식으로는, 아이폰 5의 독 커넥터가 작아진다는 지난 루머가 사실일 것이라는 것이다. 두 정보원이 로이터에 알린 바에 따르면, 다음 아이폰이 지난 수십 년간 아이폰 및 아이팟에 표준으로 사용해오던 30핀 포트 대신 더 작은 19핀 커넥터를 도입할 것이라고 한다. 새로운 독 커넥터는 애플이 아이폰에 하드웨어를 추가하면서도 얇게 만들 수 있게 할 것이다.

당연하게도, 새로운 독 커넥터는 아이폰 액세서리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이다. 그러나 필자는 애플이 아이폰 5에서 구형 악세서리가 작동할 수 있는 어댑터를 출시할 것이라 예상한다.

현재의 루머를 바탕으로 본 애플의 아이폰 5는 3.95인치로 더 넓어진 화면과 쿼드코어 A6 프로세서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에 떠도는 다양한 케이스가 더 넓어진 화면과 작은 독 커넥터를 채용하게 될 것을 보여주고 있다.

추가 작성: 최초 기사에서 작성한 대로 새로운 아이폰에 구형 액세서리가 맞도록 애플이 어댑터를 준비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아이폰 5 이미지 Niilo Autio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