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CEO클럽 세미나 개최…美 페어팩스카운티 경제개발청과 미국 진출 전략 논의
2023년 04월 26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판교 창업존서 CEO클럽 개최…

美 페어팩스카운티 경제개발청과 미국 진출 전략 세미나 성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판교 창업존에서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 경제개발청(이하 ‘FCEDA’)을 초청하여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을 위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Best Practices and Proven Approaches to Penetrating the US Market'라는 주제로 △미국(동부) 현지 투자 생태계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판매·유통 채널 마련 등 세일즈 전략 △선배기업 경험사례 공유 등 현지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 대상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페어팩스 카운티는 동부의 실리콘 밸리라 불릴 정도로 IT 중심 산업이 경제의 중심에 있고 그 중에서도 정보 보안 기업들이 사업을 하기 좋은 환경을 구성하고 있다. 이번 FCEDA 방한 일정에 총장 빅터 호스킨스(Victor Hoskins)도 함께 방문하여 많은 기업들과 자리하여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시아 담당관인 크리스티 육(Christy Youk)이 연사로 나서서 FCEDA 주관 미국 시장 진출사업을 소개하고 FCEDA를 통해 미국 진출에 성공한 선배기업(에스트래픽)의 사례 공유 및 네트워킹도 진행됐다.

경기혁신센터 글로벌TF팀장은 “ICT 기반의 기술 창업 기업들을 다수 보육하고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미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EO클럽은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기지역 보육기업 및 창업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특화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 2주차(5월10일)에는 정부지원사업 및 정책자금을 유치한 선배창업가를 모시고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준비 중이다.

보도자료 제공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