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Sparklabs)’ 9기 데모데이 6월 28일 개최
2017년 06월 02일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SparkLabs)'가 '제9기 데모데이'와 'IoT 액셀러레이터 데모데이'를 오는 6월 28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스파크랩 9기와 지난해 10월 출범한 스파크랩의 사물인터넷(IoT) 전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1기의 데모데이가 함께 열린다. 한국을 포함해 미국, 프랑스, 인도, 호주, 대만, 스위스, 아일랜드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AI, VR, 커넥티드카, 헬스케어, 로보틱스, 농업 및 환경 기술, 바이오테크, 에듀테크, 교통 및 물류, 공유경제 등의 분야의 27개 스타트업이 발표한다.

에너지 및 운송 분야의 혁신이라는 주제 아래 제너럴모터스(GM)에서 커넥티드카 부문 글로벌 혁신 총괄로 활동 중인 커트 호프(Kurt Hoppe)가 패널 토론에 참여한다. 또, 빈곤퇴치를 목표로 전 세계 최초 P2P 마이크로렌딩 플랫폼 ‘키바(Kiva)’를 창업한 제시카 재클리(Jessica Jackley)과 개발도상국 어린이 1천만  명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비정부기구(NGO) ‘룸투리드(Room to Read)’의 창업자 존 우드(John Rhow)가 참여해 ‘혁신을 통한 빈곤 퇴치’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김유진 스파크랩 공동대표는 “국내외에서 4차 산업혁명이 뜨거운 화두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최신 기술 및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 역시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라며, “참가자 규모 기준 전 세계 최대 스타트업 데모데이로 자리매김한 스파크랩의 데모데이가 스파크랩 포트폴리오 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데뷔무대는 물론, 전 세계 테크팬들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안내 및 참가 신청은 스파크랩 데모데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기 데모데이 참가 기업 소개자료

 기업명

 회사소개

 아시안보스
(ASIAN BOSS)

아시안보스는 아시아 전역의 최신 뉴스와 트랜드를 전세계에 전달하는 뉴미디어 기업이다.

 이머전트브이알
(Emergent VR)

이머전트브이알은 VR과 같은 몰입형 콘텐츠를 캡쳐, 공유 및 검색하는 가장 쉬운 플랫폼을 제공한다.

 페스카로
(Fescaro)

페스카로는 자율주행 자동차, 컨넥티드카 등 자동차의 실제 양산 적용될수 있는 보안기술을 개발하는 자동차 보안 전문 스타트업이다.

 캐드호
(Kadho)

캐드호는 두뇌 훈련 커리큘럼 전문 기업으로 뇌 과학분야의 최신 연구결과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분야의 지식을 결합해 전문 지식습득을 가속한다.

 키즈뱃
(Kizbat)

키즈뱃은 전세계 로봇매니아를 타깃으로 한 세계 최초 온라인 컨트롤 로봇 파이터 경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파운드
(Profound)

프로파운드는 전세계 다양한 비즈니스 전문가들을 연결해 그들의 지식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스팟 컨설팅 마켓 네트워크’이다.

 테스트에버리지
(Test Average)

테스트 에버리지는 자체 개발해 상록 등록까지 마친 'Knowledge Branch' 'Personalized Assessment Quiz, PAQ'를 사용해 최고 수준의 표준화된 테스트 결과 평가 시스템을 제공한다.

 텍스트립
(Textrip)

텍스트립은 중화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해외 자유 여행 중 자주 겪는 불편함을 챗봇을 통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온디맨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클로젯
(The Clozet)

더클로젯은 패션 분야의 에어비앤비를 지향하는 패션공유 서비스로, 디자이너 백 대여 및 P2P 대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블렌드
(Blend)

블렌드는 필터와 스피커를 이용해 5초 분량의 음성 없는 짧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실시간 영상 채팅 플랫폼이다.

 

 

사물인터넷 IoT 데모데이 참가기업 소개자료

 기업명

회사소개 

 알트A
(ALT-A)

알트A는 아파트단지, 마트 주차장 등 독립형 생활공간에서 운전자 사각지대로 인해 발생하는 높은 보행자 교통사고율을 낮추기 위한 IoT 스마트 안전비콘을 개발했다. 또한 스마트 안전비콘을 통해 이들 공간에서의 교통 데이터를 수집해, 자율주행자동차 및 네비게이션 회사 등이 가진 교통 데이터 부재로 인한 한계를 개선해나가고 있다.

 ()증강지능
(Augmented Knowledge)

증강지능은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기술(AR)을 통해 항공기와 같은 복잡한 정비를 다루는 산업에서 수많은 부품의 구별과 기술문서 및 정비절차 확인을 자동으로 할 수 있는 지능형 플랫폼을 개발했다. 비숙련자를 포함한 정비 기술자는 AR기기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인식된 각 부품에 자동으로 투영된 정보를 보며 작업을 할 수 있어 정비 실수는 줄고, 품질과 작업 효율은 향상된다. 해당 솔루션은 원격정비교육에도 활용될 수 있으며, 국방, 의료, 자동차 조선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도 접목할 수 있다.

 바이오인스피라
(BioInspira)

바이오인스피라는 안전한 도시를 위해 천연가스 누출 탐지를 위한 센서를 제공하고, 원격 및 실시간 누출 모니터링과 안전,안보 및 환경 목적으로 기업 및 이해 관계자에게 위험 우선 순위를 전달한다.

 큐브어스
(CUBExUS)

큐브어스는 전자 응용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갖춘 ‘Magic Cubes’를 개발해 학생들이 상상력을 발휘해 새로운 제품과 응용프로그램을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드롭
(Drop)

드롭은 기술과 디자인을 활용하여 요리 과정을 단순화하고, 모든 사람에게 조리 기술과 그 다음 과정을 쉽게 하는 것을 목표로 레시피 관련 앱을 개발했다.

 엘리멘탈머신스
(Elemental
Machines)

엘리멘탈머신스는 연구, 개발 및 제조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강력한 통찰로 복잡한 생물학과 화학 과정을 혁신한다.

 엑소시스템즈
(Exosystems)

엑소시스템즈는 재활 운동의 효과의 편의성은 높이고 비용은 절감하기 위해 로보틱스 기술 및 자체 개발 재활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IoT 재활 솔루션 ‘exoRehab’을 개발하고 있다. 환자들의 모션 데이터를 분석해 훈련 강도를 조절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재밌게 재활 훈련을 할 수 있으며, 무릎 관절로 시작해 향후 근력 보조를 위한 로봇 개발까지 목표하고 있다.

 팔콘리
(Falkonry)

Falkonry는 고객에게 Al-enabled 솔루션을 제공하여, 모니터링을 위한 머신 러닝을 보급한다.

 푸드블럭체인.XYZ
(Foodblockchain
.XYZ)

Food Blockchain.XYZ는 센서 시스템, 블록 체인 및 현명한 계약을 통해 Food Supply Chain 2.0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전체 공급망으로 음식의 품질,안전 및 원산지를 보장한다.

 프리스타일
(Freestyle)

Freestyle CDP(Connected Device Platform)를 구축하였으며, 향후 물류, 농업, 의료 및 기타 verticals로 확장할 예정이다.

 아이디엘
(IDL)

키즈 헬스케어 전문 기업 아이디엘의 첫 IoT 기기 ‘카롱’은 자녀가 유치원, 학교, 학원 등 옆에 있지 않을 때에도 건강하게 활동하고 있는지 여부를 부모가 확인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활동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부모에게 알려준다. 아이디엘은 이렇게 모인 데이터를 활용해 전문가의 분석 결과에 따른 맞춤 처방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로커스랩스
(LocusLabs)

LocusLabs는 앱을 미시적 수준으로 위치를 인식할 수 있는 플랫폼과 툴을 제공한다. 기존 매핑 솔루션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장소 뿐만 아니라, 사람, 제품 등 측정 기술을 사용하는 것들을 매핑할 수 있다.

 오이즘
(Oizom)

오이즘은 환경 솔루션 회사로, 생명 중심의 접근 방식으로 공기, , 토양, 에너지 등과 같은 천연 자원을 위한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구축한다.

 녹원정보기술
(Rockwon IT)

녹원정보기술은 항만 운영의 효율성 증대와 비용 절감을 위해 IoT 기술을 활용한 항만 실시간 모니터링 및 3D 시각화 운영 솔루션을 개발했다. 자체 개발한 ‘가상터미널’ 및 ‘이글아이서버’를 통해 항만의 효과적인 통제와 프로세스 자동화를 이뤄냈으며, 해당 솔루션은 점차 항공, 내륙 물류에도 접목해 나갈 예정이다.

 스카이랩스
(Sky Labs)

스카이랩스는 그동안 지속적인 데이터 측정 방법의 부재로 정확한 진단 및 관리가 어려웠던 만성질환인 부정맥의 문제 해결을 위해 활용이 쉬운 반지 형태의 생체 신호 측정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했다. 기기를 통해 모인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 관리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 1.5억명 이상의 심방세동 진단 환자 및 잠재 환자들의 심장 리듬 개선을 목표로 솔루션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