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윈 솔루션 ‘팀솔루션’, 구조 경량화 기술 기반 3D 모델 생성 프로그램 출시
2023년 04월 05일

팀솔루션, 구조 경량화 기술 기반 3D 모델 생성 프로그램 ‘DXE Translator’ 출시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팀솔루션(대표 김지인)은 구조 경량화 기술 기반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 프로그램 ‘DXE Translator’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DXE는 Digital Transformation Engine을 의미하는 약자로, 팀솔루션이 다양한 산업군의 디지털 트윈 솔루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시장의 의견을 반영해 고도화시킨 제품의 브랜드 네임이다.

DXE Translator는 총 44개의 CAD 파일 포맷을 지원하며, GUI 기반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됐다. 팀솔루션의 자체 특허 기술인 ‘구조 경량화 기법’을 활용해 불필요한 연산은 최소화하고 필요로 하는 디지털 트윈 대상을 CAD 파일로 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팀솔루션의 특허기술인 ‘구조 경량화 기법’을 활용해 목적에 알맞은 3D 개체의 외형만을 추출하고 불필요한 내부는 제거하는 방식으로 연산과정을 최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대용량의 CAD 파일을 형태 손상 없이 가볍게 만들 수 있으며 버츄얼 쇼룸, VR, AR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트윈을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6월 DXE Semantic, 하반기에는 DXE SDK 등 연이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시된 제품들은 팀솔루션 홈페이지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팀솔루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지난 2017년 조선 등 제조 공정 전문가들이 모여 울산에서 창업한 기업으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다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 경험을 자랑한다.

현재 제품 출시와 더불어 글로벌 기업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조선해양, 자동차, 석유 및 가스, 우주항공 등 타겟시장을 확장함과 동시에 스마트 시티 등 메타버스 분야로도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보도자료 제공 : 팀솔루션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