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벤처스, 푸드테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미래식단 3기’ 참가 기업 모집
2023년 05월 15일

롯데벤처스 푸드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미래식단 3기, 오는 21일 모집 마감

롯데벤처스는 푸드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미래식단 3기 모집을 오는 5월 21일 자정까지 실시한다.

미래식단(未來食: 團, The Food Changers)은 농립축산식품부-한국농업기술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롯데웰푸드, 롯데칠성, 롯데마트, 롯데중앙연구소등 롯데그룹의 식품, 유통 계열사가 함께하는 롯데벤처스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하나로,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미래식단 3기는 롯데 계열사와 협업 가능한 자유주제를 비롯하여, 계열사와 POC를 진행할 기업을 선발하여 성과발표를 통해 후투자 하는 Track1(POC형)과 액셀러레이팅 및 계열사와 협업 진행이 가능한 기업을 선발하여 선투자 하는 Track2(투자형)까지 세가지 분야에서 모집한다.

미래식단 3기에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R&D자금(팀 당 최대 1억)/선투자금(팀 당 최대 3억) ▲계열사 연계 멘토링 및 협업 ▲업무지원을 위한 Credit및 바우처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롯데벤처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벤처스는 미래식단 3기 모집을 통해 식품 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공동 기술 개발 및 상품화 지원을 통한 상생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롯데벤처스 미래식단 2기에 선정된 기업들의 눈부신 성장이 화제이다. 미래식단 2기 ▲에스와이솔루션은 대체육 브랜드 ‘미트체인지’를 통해 ‘2022 농식품창업콘테스트’에서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하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체육을 만들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뿐만 아니라 롯데벤처스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 받은 한 해 동안 200% 이상의 매출 증가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마이노멀컴퍼니 역시 매출이 70%이상 증가하면서 저당 감미료인 ‘마이노멀 알룰로스’를 통해 제로슈가 열풍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였다.

미래식단 2기를 통해 푸드테크 스타트업이 폭풍 성장을 보인 만큼, 올해 미래식단 3기에도 혁신을 꿈꾸는 많은 스타트업이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도자료 제공 : 롯데벤처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