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교묘한 심리학’ 저자 조나단 가베이 잠깐 인터뷰
2011년 05월 17일

 

소규모 신생기업의 광고와 홍보전략에 대해 조언을 해주시겠습니까?

고유한 장점(USP: Unique Selling Point) 이상의 것을 찾아내십시오. 차별점(POD: Point of Difference)을 확실하게 부각시키세요. 차별점 하나가 고유한 장점 3가지보다 훨씬 더 낫습니다. 당신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 메시지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깊이 생각해보세요. 그것이 정말로 가치 있고 적절하다면, 사람들이 듣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것이 과장된 광고에 불과하다면, 사람들은 귀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구요.

충분한 자금 없이 회사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먼저 관련 언론인들을 찾아내십시오. 그들에게 보도자료를 마구 뿌려대는 대신, 그들이 훌륭한 이야기, 위대한 이야기를 만들어내는데 당신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세요.

매일 스스로 어떻게 동기부여를 하시나요?

영국의 불황은 끔찍합니다. 때로는 벽돌담에 머리를 박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요. 좋은 때도 있고 나쁜 때도 있습니다. 나쁜 때는, 좋을 때 당신이 가졌던 결심의 느낌을 기억하려 애쓰고 그것을 다시 붙잡으세요. 하루하루가 축복을 가져다줍니다. 세상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세상을 바꾸게 되지요. 이건 단지 관점의 문제일 뿐입니다. 자신을 바꾸십시오. 그러면 세상이 당신과 함께 바뀔 것입니다.

사업가로 성공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스킬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당신에게 제동을 거는 사람들이 당신의 잠재력을 실현시켜주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배짱과 능력입니다. 이는 당신 자신보다는 당신에게 제동을 거는 사람들과 관련된 문제인 경우가 많지요. 조직의 모든 수준에 있는 사람들을 돕고 기꺼이 그들을 지원해주십시오. 보잘 것 없는 사람이 위대해지고 위대한 사람이 보잘 것 없어지는 때가 오게 됩니다. 모두가 당신이 그들에게 했던 것과 그들을 위해서 했던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10년 뒤 홍보 방법이 어떻게 바뀔까요?

'지구적 PR(Planet PR)’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특정 필요를 충족시켜주는 개별 부족들과, 그들 부족들의 진실성 여부를 알리는 것이 존재목적인 부족보다 더 큰 국가들이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