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모바일 전용 최초 자동차 보험 서비스 출시
2015년 12월 29일

메리츠화재는 스마트폰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모바일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메리츠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온라인 전용 상품은 판매 수수료가 없어 보험료가 저렴하고, 24시간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인터넷 전용상품으로 오프라인 보험 대비 평균 16.2% 저렴하다. 또한 주행거리 할인까지 적용받을 경우 최대 23.2%(연간 3000㎞이하 주행 시)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다.

meritz

사용 방법은 모바일로 접속한 후 사용자 정보 입력 및 핸드폰 사용 승인 후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차량 또는 소유 예정인 차량의 정보와 함께 보험 대상군을 선택하면 보장 내역과 함께 가입 보험료를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모바일 개발팀은 시스템 개발과정에서 총 4회의 일반인 이용자 테스트를 통해, 불필요한 개인정보 수집 최소화, 다양한 가입조건에 따른 보험료 변경사항 즉시 확인, 별도 앱(App) 설치 없이 보험료 결제 등 모바일 환경에서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내년 1월초에는 PC 웹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롯데손해보험은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 사이트를 열고 오프라인 보험 대비 저렴한 온라인 전용 자동차보험 상품 판매를 시작했으며, 현대해상과 KB손보도 내년 초에 온라인 전용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