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와이드브레인’, 인공지능 전문 기업 ‘바이브컴퍼니’와 AI 적용한 메타버스 기술 협력 MOU
2023년 04월 28일

와이드브레인, 바이브컴퍼니와 메타버스 기술협력 MOU 체결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와이드브레인이 바이브컴퍼니와 AI 기술을 적용한 메타버스 기술 협력 목적으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고 26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오프라인과 메타버스 상에서 동시에 이루어졌으며, 와이드브레인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타지움’의 웹3D 컨퍼런스 공간에 양사 임직원이 아바타로 입장하여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기술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경쟁력 강화 및 AI기술을 접목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 모델로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와이드브레인은 AR, 웹3D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2022년 바이브컴퍼니로부터 메타버스 기술력을 인정받아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후 와이드브레인은 교육, 광고 등 가상 소비 산업군에서 메타버스 환경 구축 사업으로 실질적 매출을 일으키고 있으며, Pre-A 시리즈 투자 유치와 마이크로소프트 파운더스 허브 선정 등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성을 동시에 입증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바이브컴퍼니는 빅데이터, AI(인공지능)관련 국내에서 20년 이상의 오랜 업력을 가진 기업으로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썸트렌드 ▲AI Solver ▲AI Assistant 등 다양한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사내 벤처로 설립된 이 회사는 지난 2020년 8월 바이브컴퍼니로 사명을 변경하고, 기술특례기업으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같은해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올초에는 한국어 기계독해 데이터셋인 ‘코쿼드(KorQuAD) 1.0’기반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기술의 우수성을 재차 입증한 바 있다.

와이드브레인 정혜원 대표는 “AI를 적용해 메타버스의 상호작용은 기대 이상으로 풍성해질 것이며, 전세계 게임에 익숙한 인구는 이제 가상 공간에서 교육, 마케팅 등 원하는 문화, 소비 활동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 와이드브레인과 바이브컴퍼니는 투자 이후 지속적인 소통과 시범 사업을 통해 서로의 기술 가능성을 충분히 검토하였고, 본 MOU를 통해 공동 기술 연구와 신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 와이드브레인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