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화학물질 제조 ‘에스머티리얼’과 광고 상품별 크리에이터 매칭 서비스 ‘클라코퍼레이션’, 팁스 프로그램 선정
2023년 04월 10일

제이비벤처스가 투자한 에스머티리얼, 클라코퍼레이션,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제이비벤처스(주)가 육성하고 투자한 스타트업 중 2개 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 민간 벤처육성기관(액셀러레이터)을 ‘TIPS 운영사’로 지정해 이를 통해 혁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선별하여 민간투자와 정부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팁스 운영사로 선정될 경우, 매년 1억 원 이상의 선투자를 통해 유망 창업팀을 선별해 보육하고, 팁스 창업팀으로 최종 선정할 수 있는 추천권을 보유하게 된다. 제이비벤처스(주)는 2023년 15개의 팁스 추천권과 3개의 딥테크 추천권을 확보했다.

에스머티리얼(주)는 2021년 9월 공주대학교로부터 실리콘계 이차전지 음극재 기술을 이전받았으며, 기존 실리콘계 음극재의 부피팽창 및 수축 문제를 해결하고 양산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에스머티리얼(주) 최이식 대표는 “시험 단계별 높은 기술성과 설계 디테일을 확보하였으며, 스케일업과 사업화 기반 조성에 대한 준비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클라코퍼레이션은 크리에이터를 정량화하여 데이터 기반의 광고 상품별 크리에이터 매칭을 추천하는 '인켓팅' 서비스와 '크리플래닛'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인켓팅은 지난 2021년 4월부터 시작하여 '진짜 영향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크리플래닛은 광고주에게 빠른 크리에이터 추천과, 적정한 단가, 크리에이터 적합성 판단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 매칭 프로세스 구축을 완료했고, 월 평균 성장률 23%, 재계약율 91%를 달성하며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제이비벤처스(주)는 올해 추천한 에스머티리얼(주), (주)클라코퍼레이션 2개팀이 모두 팁스에 선정되었고, 2023년 팁스와 딥테크팁스 추천을 위한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진행 중에 있다.

보도자료 제공 : 제이비벤처스(주)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