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우주약방’, 챗GPT 활용 ‘건강 집사 AI 챗봇’ 출시
2023년 05월 09일

비대면 진료 서비스 우주약방,

챗GPT 활용 ‘건강 집사 AI 챗봇 서비스’ 출시

코레시옹비탈레(대표 배용준)가 비대면 진료 서비스 우주약방 내 챗GPT를 활용한 ‘건강 집사 AI 챗봇’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건강 집사 AI 챗봇’은 경증 질환에 대한 AI 상담 서비스로, 시간 제약 없이 24시간 무료로 건강관련 질문에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챗GPT를 기반으로 우주약방이 수집한 비대면 진료 이용자 데이터를 학습시켜 간단한 증상에 대한 기초 상담부터 질병 및 시술 관련 정보 전달, 일상 스트레스 등 심리 상담에 대한 안내가 가능하다.

건강 집사 AI 챗봇은 이용자의 질문을 토대로 1차 상담 후 증상에 맞춰 우주약방에 등록된 전문의 및 심리 상담사를 연결하는데 주력한다. 이용자는 질환에 대한 기본 정보를 습득한 후 화면 이탈 없이 채팅창에서 이어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할 수 있다.

코레시옹비탈레 배용준 대표는 “건강 집사 AI 챗봇은 의료 상담이 어려운 휴일이나 늦은 시간대에도 경증 질환자들에게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증상 별 적합한 전문의 및 심리 상담사를 빠르고 편리하게 연결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원활한 상담은 물론 진료 연계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우주약방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지속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레시옹비탈레는 모노랩스가 2021년 9월 설립한 자회사로, 비대면 진료 및 상담,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우주약방을 운영하고 있다. 우주약방은 의료기관 방문 없이 모바일 상에서 진료, 처방, 약 배송까지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당뇨∙고혈압 같은 만성 질환, 위장 질환 및 소아과, 피부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비만∙다이어트, 탈모부터 심리상담까지 폭넓은 항목을 다루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 코레시옹비탈레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