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투어 플랫폼 ‘온베케이션’, AI 개발사 ‘마인드로직’과 MOU…여행 상담에 인공지능 챗봇 기술 도입
2023년 05월 10일

온베케이션-마인드로직, MOU 체결

비스포크 투어 플랫폼 '온베케이션(대표 강영석)'이 자연어처리(NLP) 기술의 선두주자 '마인드로직(공동대표 김용우, 김진욱)'과 업무협약(MOU)를 맺고 맞춤여행 상담에 챗GPT(ChatGPT) 기반 인공지능(AI) 챗봇 기술을 도입한다.

현재 운영 중인 테일러(Tailor, 온베케이션의 전담 맞춤여행 전문가) 중심의 고객 여행 선호 상담 및 견적 제공 과정에 마인드로직과 공동 개발한 AI 챗봇을 투입하여 현재 상담 및 견적 생산 효율을 4배 이상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패키지여행은 이미 만들어진 상품에 출발 일자를 확정하여 고객을 모객했다. 또한 맞춤여행은 고객의 여행 선호를 통해 고객에게 항공, 숙박, 액티비티 등의 여행의 요소를 최적화하여 제안하기 때문에 지역 전문가의 고객과의 소통, 이를 바탕으로 한 맞춤 패키지여행 제작에 상당한 시간을 투입해야만 했다.

이에 온베케이션은 고객의 맞춤 패키지여행에 ChatGPT를 활용한 차세대 챗봇 AI 기술을 투입한다. 그동안 판매한 10,000회 이상의 비스포크 패키지여행 분석 정보와 실시간 여행정보 및 ChatGPT 기술을 결합, 고객에게 맞춤 여행을 제안함으로써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상품을 테일러 투입 없이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의 여행 선호 및 취향을 파악하는 초기 상담의 테일러 투입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됨에 따라 1:1 맞춤 여행 상담의 생산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이삭 온베케이션 AI개발 리드는 “온베케이션이 보유하고 있는 비스포크에 최적화된 데이터베이스와 ChatGPT 기술을 결합하여 비스포크 투어 생산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도록 마인드로직과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다소 효율성이 저하되는 전통 여행산업 속에서 온베케이션이 효율성을 재고한 트래블 테크 영역을 선도할 수 있는 시작이 될 것이라며 큰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진욱 마인드로직 대표는 “자사의 최첨단 대화엔진 기술을 활용하여 온베케이션이 성공적으로 챗GPT를 도입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온베케이션은 프리미엄 여행자를 위한 채팅 기반의 비스포크 투어 플랫폼이다. 2021년 2월 출시하여 국내 대표 비스포크 투어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다. 지난 2월 패스트벤처스로부터 Pre-A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2023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관광벤처사업으로도 인정받았다.

보도자료 제공 : 온베케이션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