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유니버스를 여행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안내서
2012년 09월 19일

세상의 수많은 사람은 도전을 두려워합니다. 그래서인지 누군가가 도전을 한다고 할 때 주의깊게 지켜 보기도 합니다. 특히 그것이 자신이 할 수 없는 극한의 오지를 탐험할때나 내가 가질 수 없는 무엇인가를 향한 움직임일 때 더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의 시작은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입니다. 어딘가에서 겨자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것처럼 내 자신의 생김새나 커리어와 상관없이 따뜻한 방안에서 극한의 오지를 탐험할 때와 같은 괴로움을 겪게 된다면 적어도 생명의 위협은 받지 않기 때문에 한 번쯤은 해볼 만한 것이 될 것입니다.

여러 분들은 방안에서, 차고에서, 카페에서 누구도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아주 괴로울 수 있는 모험을 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누구도 당신의 아이디어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어주지 않을뿐더러 계속해서 당신에게 증명해 내라고 닦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기를 바랍니다. 진정한 시작을 할 때에는 누구도 내 아이디어를 알아주지 않기 때문에 방안에서 우주를 탐험하는 스릴이 있고 창고 같은 사무실에서 세계를 향해 목소리를 키울 수 있는 것입니다. 세상은 우리를 모르는데 우리는 세상을 조종합니다. 그때의 희열을 계속해서 가지고 계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Welcome to Business world>

자 그러면 이제부터 직접 모험을 떠나는 StartUp Company 들의 Founder들이나 그들을 통해 같은 꿈과 다른 역할로 후원하는 VC들에게 어디에서도 발견할 수 없는 영감을 주려고 합니다. 물론 그것은 여러분과의 다른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하는 저의 꿈이겠지요.

참고로 앞으로 이야기하는 내용이 과연 증명된 것이냐에 대한 질문을 하지 말기를 권합니다. 그 이유는 저 또한 없는 이야기를 하거나 있는 내용을 조합해서 던져 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지극히 여러분의 기준으로 참고하시고 여러분의 꿈을 실현하는 데 있어서 구급약으로 쓰시기를 바랍니다.

<구급약 | Business Capsule의 구조>

우리의 구급약은 스타트업을 위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마케팅이 될 수도 있고 비즈니스 디자인을 통한 수익 구조의 다변화가 될 수도 있고, 하다 하다 안될 때에는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피봇 아이디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내용만 다룬다면 어떻게 남들과 다를 수 있을까요?

저희는 글로벌에 관련된 문화뿐만 아니라 역사, 인문, 철학을 다룰 수도 있습니다. 또한, 2000년 전에 시도되었던 제품 디자인을 살펴보기도 할 것입니다. 그리고 10년 전의 실패의 사례를 생생하게 담아 여러분에게 전달해 드리기도 할 것입니다.

게다가 우리의 태도가 조금 특별하다면 어떨 때는 아주 Radical Approach를 하기도 하고 뭐 이런 '긱'한 생각을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떨 때는 아주 보수적인 의견을 내기도 할 것입니다.

우리는 Just InspiratioN and InnovatioN만 생각합니다. 특히 Business와 Global에 관해서는 SUCCESS를 위한 선명한 관점을 놓치지 않습니다.

See you soon...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