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신고 플랫폼 ‘쌤’, 개인사업자 대상 종합소득세 신고 버전 오픈
2023년 05월 10일

알고리즘 세금신고 1위 앱 ‘SSEM’, 개인사업자 대상 종합소득세 신고 5.0 버전 오픈

알고리즘 세금신고 앱 SSEM이 개정된 세법을 반영한 종합소득세 신고 5.0 버전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SSEM은 지난 2019년 종합소득세 신고 1.0 버전을 출시한 이래 매년 변경되는 세법과 다양한 신고 케이스들을 반영해 새로운 버전을 선보여왔고, 올해도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인 5월을 맞아 다섯 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인 '5.0 버전'을 공식 오픈했다.

개인사업자는 오는 31일까지 납부해야 하는 종합소득산출세액을 SSEM에서 무료로 계산한 후 ‘신고하기’만 누르면 3만 3천원으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마칠 수 있다.

SSEM은 개인사업자가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인건비 등 세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는 세금신고 앱으로, 지난달 기준 누적가입자가 40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올 해 1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기간에 SSEM에 가입한 신규 고객은 13만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7.9배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지난해 1.2만 명의 누적가입자를 기록한 이후 3년만에 누적가입자가 약 33배 이상 늘어났다.

또한, SSEM은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1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평점 모두 5점 만점에 4.8점으로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SSEM은 개인사업자가 세금 걱정은 덜고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종합소득세는 물론 부가가치세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계산하고, 1건당 3만 3천원으로 세금신고 업무를 끝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직원을 고용한 개인사업자들은 SSEM 앱을 이용해 ‘인건비 신고’를 월 기준 직원당 4,400원에 쉽고 간편히 해결할 수 있다.

보도자료 제공 : 널리소프트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