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파이소프트, 콜라보레이션-아티스트 전문 앱진 ‘콜라보X’ 창간!
2013년 02월 18일

엔파이소프트, 콜라보레이션-아티스트 전문 앱진 ‘콜라보X’ 창간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및 아티스트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국내 아티스트 발굴, 제조사 매칭 및 매니지먼트까지

일명 ‘합작’을 뜻하는 콜라보레이션 작업이 스마트폰 액세서리에서부터 생활용품, 대형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다. 특히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제품들은 그 자체의 유니크함을 통해 희소가치가 높아지거나 기존의 제품보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새롭게 주목 받기도 한다.

이에 일환으로 '엔파이소프트'는 오는 25일 콜라보레이션에 관한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문 앱진 ‘콜라보X’를 창간한다고 밝혔다. 콜라보 작업이 지닌 장점과 수요 상승을 적극 이용하겠다는 전략이다.

엔파이소프트의 ‘콜라보X’는 유명 아티스트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작업, 콜라보 아티스트 브랜드 및 사례를 소개 등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깊이 있고 다양한 콘텐츠들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X’ 창간호에는 음산하고 기괴한 일러스트로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장콸’의 인터뷰가 게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기업의 콜라보 작업들의 소식을 함께 전할 것으로 알려져 창간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콜라보X’는 같은 이름으로 웹사이트도 함께 운영된다. 웹진 ‘콜라보X’는 기존 앱진에 실린 콜라보레이션 관련 기사와 더불어 각종 문화 및 예술 분야 소식까지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콜라보레이션에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축적해 국내외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의 세계적 플랫폼이 되는 것이 엔파이소프트의 목표다. 현재 엔파이소프트는 독일과 스페인 등 세계 각국에서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엔파이소프트 최윤석 대표는 “우리는 실제 아티스트로서도 활동하면서 그간 경험한 회사 생활의 노하우를 살려 예술과 사업의 접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경험을 살려 아티스트와 기업을 연결해 멋진 콜라보레이션 작업이 가능하도록 돕는 매니지먼트 사업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 전문 앱진 ‘콜라보X’는 오는 25일,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