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펀딩 뉴스 (미국)
2012년 07월 19일

아래 기사는 VentureBeat Rebecca Grant 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모바일 뱅킹 서비스 Boom Financial이 1700만 달러 투자 유치

모바일 뱅킹 회사 m-Via가 1700만 달러를 투자받고 이름을 Boom Financial로 바꿨다. Boom은 은행 계좌 없이 온라인 금융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기본적으로 이민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그들이 돈을 전세계에서 저축하고 나누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Boom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는 회원들이 스마트폰 문자 메세지를 이용하여 적은 금액에 은행 수준의 거래를 할 수 있게 하여 기존의 현금 이체가 필요없게 만들었다.

이번 펀딩으로 인해 총 투자 받은 금액은 3000만 달러가 되었다. 펀딩에는 국제적인 가치 모바일 오퍼레이터인 Digicel Group을 필두로, Caribbean, Central America, South Pacific 등이 참여했다. Boom Financial은 투자받은 자금을 미국 내에서 프로덕트 팀을 확장하고, 미국과 중남미에서의 판매 증대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VentureBeat 참조.

Top Hat Monocle 800만 달러 유치

모바일 교육 회사 Top Hat Monocle이 학생들에게 더 많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에대한 첫번째 투자 유치에서 800만 달러를 모았다.

Top Hot Monocle의 앱을 통해 학생들은 스마트폰 또는 타블렛으로 교수와 대화하고, 퀴즈를 풀며, 시범을 보고, 수업 내용에 대해 다른 학생들과 대화하며 성적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이 앱은 게임 원칙에 의해 교실에서 보다 경쟁적이고 역동적이며 협동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은 발표하는데 겁먹지 않고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편하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2010년에 런칭한 이래로 Top Hat Monocle은 전세계 200개 대학의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다. Top Hat Monocle은 지난 2011년 11월 초기 투자금 150만 달러를 지원 받았다. 이번 투자는 Emergence Capital Partners와 iNovia Capital이 참여했다.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두고 있는 Top Hat Monocle은 샌프란시스코에 지사가 있다. 보도자료 읽기.

AppDirect, 강력한 클라우드 앱스토어로 850만 달러 투자 유치

클라우드 마켓 플랫폼 AppDirect가 초기 투자에서 850만 달러를 지원받았다. AppDirect의 플랫폼은 대형 회사들이 클라우드 서비스 마켓을 런칭할 수 있도록 돕는다. Google Apps, DocuSign, SendGrid, New Relic, Cloundability 등 유명 어플리케이션들이 AppDirect의 신디케이트 조직에 포함되어 있다.

AppDirect의 투자 뿐만 아니라, Rackspace와의 협상도 진행중이다. Amazon Web Service에 이어 클라우드 호스팅 공급 업체 2위인 Rackspace는 많은 앱을 AppDirect를 통해 클라우드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게 될 것이다. AppDirect는 매 거래마다 소액의 수수료를 받게 된다.

이번 펀딩은 기존 투자자인 iNovia CapitalStingray Digital이 참여했다. 지난해 투자받은 325만 달러를 포함하면 AppDirect는 총 1200만 달러를 투자받았다. 자세한 내용은 VentureBeat 참조.

LittleBits, 유아용 장난감으로 365만 달러 유치

제작자/해커 스타트업 LittleBits가 실리콘 밸리의 유명 투자가로부터 365만 달러를 투자받았다. 이번 투자는 True Ventures와 Khosla Ventures, O’Reilly AlphaTech Ventures, Lerer Ventures가 참여했다. 이번 투자금은 어린이들과 하드웨어 개발자들에게 인기있는 LittleBits의 하이브리드 컴퓨터 기반 장난감 LittleBits 개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VentureBeat 참조.

지각하지 않게 도와주는 앱 Twist에 600만 달러 투자

도착 시간을 미리 알려주는 앱 Twist는 상대적으로 개발에 대해 잘 공개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Twist는 어제 아이폰 앱을 출시했고, 오늘 Bridgescale Partners와 eBay의 공동창업자 제프 스컬로부터 600만 달러를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Twist는 이용자들이 목적지나 캘린더에서 선택한 일정을 입력하고 알림을 보낼 사람들을 지정하게 한다. 이 앱은 문자 메세지나 푸시 알림을 통해 이용자의 이동 경로와 도착 시간을 친구들에게 알린다. 또한 Twist는 교통과 날씨를 분석하여 정시에 도착하려면 언제 출발하면 좋을지를 알려서 지각을 사전에 방지한다.

상습적으로 지각하는 사람들의 문제를 Twist가 해결해 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 또는, Twist 때문에 더이상 길이 막혀서 늦은 척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VentureBeat 참조.

Performance Horizon Group이 최신 디지털 마케팅에 310만 달러 투자 유치

Performance Horizon Group이 마케팅 테크놀로지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공급 1인자가 되기 위해 새로 310만 달러를 투자받았다.

Performance Horizon Group의 ExactView 플랫폼은 브랜드와 에이전시가 수입과 인맥을 관리하고, 위험을 제한하도록 돕는다. 또한 소비자가 판매는 증가시키고 비용은 절감하는 마케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대용량 데이터를 추적, 분석, 관리하는 툴을 제공한다.

브랜드가 기존의 디지털 마케팅 방식을 바꾸려고 할 수록, Performance Horizon Groupdl 추진력을 얻게 될 것이다. Performance Horizon Group은 현재 전세계 30개 국 35개 글로벌 브랜드 네임 클라이언트와 함께 일하고 있다. 기존 투자자인 Greycroft PartnersDN Capital이 지금까지 총 500만 달러를 투자했다. 올해 초, Performance Horizon Group는 런던에서 열린 Marketing Innovation Awards에서 Innovative Start-up 상을 수상했다. Performance Horizon Group는 영국과 미국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2010년에 설립되었다.

Mobile Pulse, 모바일 네트워크 불안정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에 250만 달러 유치

오늘 엔젤 투자자가 Mobile Pulse에 250만 달러를 투자했다. Mobile Pulse는 광대역 측정 및 분석 소프트웨어를 기업, 정부 기관, 통신사에 제공하고 있다. Mobile Pulse의 기술은 통신 구역, 성능, 광대역 모바일 네트워크를 분석한다. 소비자는 통신사와 디바이스를 비교하여 통신사 품질을 측정하고 통신 가능 구역을 진단할 수 있다. 떠돌아다니는 모든 무선 데이터와 사업을 위한 모바일 기술의 사용 증가로 다양한 네트워크의 강도를 측정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해졌다. 핸드폰을 머리 위로 치켜들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이 볼성사납기 때문에라도 그러하다. MobilePulse는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에 본사를 두고 있다. 보도자료 읽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