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을 합성해 ‘움짤’ 영상을 만드는 카메라 앱, ‘웹툰 비디오(Webtoon Video)’
2017년 03월 13일

웹툰비디오

'웹툰 비디오(Webtoon Video)'는 얼굴 형태와 위치를 인식해 웹툰 캐릭터를 합성하고 동영상 클립을 만들 수 있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앱을 개발한 '헬로툰(대표 최종화)'은 2015년 10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12월 iOS 버전을 출시했고, 올해 1월 안드로이드 버전을 내놓았다.

앱을 실행하면 자신의 음성을 합성해 SNS나 메신저에 쓸 수 있는 '이모티콘'을 만드는 탭과 웹툰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웹툰' 탭을 볼 수 있다. 각 탭의 하부에는 기본적인 카메라 설정 옵션과 세부적인 편집 옵션을 조정할 수 있는 버튼, 그리고 캐릭터 숍 버튼이 위치해있다.

숍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는 웹툰 캐릭터의 수는 104종으로, 모두 무료로 제공 중이다. 캐릭터의 종류는 연예인, 정치인, 웹툰 등장인물 등 이른바 '움짤'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시의성 있는 캐릭터들인데, 최대 30초 동안 촬영할 수 있고, 결과물은 스마트폰에 자동 저장된다. 촬영 전에 각 캐릭터의 머리, 눈, 코, 입 등 얼굴 부분과 몸통 부분을 바꾸어 합성하거나, 말풍선 넣기, 백그라운드 설정 등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하다.

현재 웹툰 비디오는 아웃링크가 포함된 스폰서십 캐릭터 제공 형태로 광고 모델을 운영 중이다. 헬로툰의 박준일 매니저는 "2017년 하반기 중으로 누구나 웹툰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거래할 수 있는 캐릭터 스토어를 시작하는 한편, 웹툰 비디오에 활용되는 캐릭터나 배경 등에 PPL(Product Placement, 제품 비치를 통한 간접 광고) 개념의 광고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