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분야 SNS ‘베이비프렌즈’, 케이큐브벤처스 등으로부터 6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투자
2016년 11월 22일

babyfriends-2016-11

육아 분야의 모바일 SNS ‘베이비프렌즈(대표 유민희)'가 케이큐브벤처스, 카이스트 청년창업투자지주,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D.CAMP) 등으로부터 6억 원 규모로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받았다.

'베이비프렌즈'는 2013년 9월 9일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후, 우아한 언니들(대표 설보미, 2013년 3월 설립)이 같은 해 11월 출시한 SNS '수다마마'와 이듬해인 2014년 9월 22일 합병했다.  2015년 6월, 실시간 채팅 기능을 포함한 리뉴얼 버전을 내놓았다.

이 서비스는 육아 과정의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모바일 SNS다. 기존의 육아 커뮤니티가 관련 정보의 단방향 제공이나 체험 이벤트와 공동 구매 운영 등 운영자 중심으로 편향된 것에 반해 '베이비프렌즈'는 SNS 본연의 기능을 고도화해 운영자의 개입보다는 사용자 중심의 커뮤니티 구축을 도모하는 것이 특징. 페이스북이나 핸드폰 가입자 인증을 통해 남성의 가입을 원천적으로 봉쇄한 것도 독특한 점이다.

류민희 대표는 육아 과정의 여성, 즉 '엄마'가 지역 경제의 주체라면서, 그들에게 알맞는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그것에 기초해 "생활협동조합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가는 회사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