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로컬 소상공인 지원 강화를 위한 MOU
2023년 05월 24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 가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함께 소상공인 지원 강화에 나선다.

제주센터는 23일 서울 페이지명동에서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사장 민홍기)과 ‘2023년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로컬브랜드 분야 기업 발굴과 성장지원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에서 양 사는 ▲소상공인, 창작자, 스타트업 간 융합과 연결 ▲전문 액셀러레이팅을 통한 강한 소상공인 양성 ▲강한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창출을 위한 스케일업 프로그램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

이를 실행하기 위해 양 사는 소상공인 간 협업 프로그램과 사업아이템 개발과 고도화를 위한 육성 프로그램 등의 세부 프로그램도 개설할 예정이다 .

제주센터 이병선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 - 스타트업 간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형성되기를 바란다”라며 “ 앞으로 펼쳐질 1, 2차 오디션에서 소상공인분들의 건승을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이 창작자 · 스타트업 등 파트너 기업과 협업해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프로그램이다 .

제주센터는 지난해부터 2년째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을 통해 제주의 소상공인을 육성하고 있다. 올해는 중소상공인희망재단과 함께 로컬브랜드 분야에서 전국 125 개 팀을 선발했으며 제주에서는 15 개 팀을 선발했다.

향후 1차 오디션을 통해 40개 기업을, 2차 오디션을 통해 10개 기업을 선발한다. 1 차 오디션 선발기업에는 사업화 자금 6,000만 원, 2차 오디션 선발기업에는 4,0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제공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