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앱 경향] 싸이스러운 카메라 앱, 싸이메라
2012년 09월 20일

카카오톡을 이용한 스마트폰 게임 플랫폼 '카카오 게임'이 11일 오전부터 iOS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게임은 모두 8개로 이 중 5개가 론칭 하루 뒤인 12일, 아이폰 전체 무료 앱 순위 1~5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지난 한 주간의 종합적인 수치를 보았을 때, 카카오톡 효과에 힘입어 아직까지 순위를 지키고 있는 게임은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2013>, <그냥! 사천성 for kakao>, <Jewel Crash>이고 <카톡글꼴 - katalk font>도 카카오톡의 인기에 힘입어 5위를 차지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가 선전하면서 SNS회원 쟁탈 경쟁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싸이월드는 잃어버린 회원을 되찾기 위한 치밀한 계획을 준비중이다. 올해 1월에 취임한 이주식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는  SNS의 패러다임에서 미니홈피와 같은 개인공간을 1세대, 친구들의 소식을 받는 뉴스피드 형식이 2세대라면 3세대는 ‘나를 중심으로 나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함께 묶어내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그를 겨냥해 다양한 기능들을 가진 모바일용 싸이월드를 출시했다. 하지만 전체 다운로드 순위에서 100위권 안으로의 진입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SNS의 특성상 사용자간의 푸쉬가 일어나게 되면 뒤늦게 순위가 급상승할 수도 있어서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고 단언하기는 이르다.

반면 Cymera라는 카메라 어플은 전체 순위 4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출시한 싸이메라는 출시 5개월만에 벌써 6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이 중 해외에서만 250만 건 이상이 다운로드 되었다. 기존의 사진보정 어플이 필터와 간단한 꾸미기 기능만 제공했다면 싸이메라는 다채로운 사진필터는 물론 7가지의 카메라렌즈효과를 사용할 수 있고 얼굴인식을 통한 다양한 보정 및 성형이 가능하다.

싸이메라와 새로운 모바일용 싸이월드의 출시와 함께 10월 2일,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열리는 싸이 콘서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싸이월드의 야심찬 도약이 잃어버린 3,600만 사용자의 마음을 되돌릴 수 있을지 기대된다.

[youtube W4-Op7GXm_Q w=550&h=280]

< 주간 국내 인기 어플 다운로드 순위(2012.09.10~09.16) >


< 주간 세계 인기 어플 다운로드 순위(2012.08.10~09.16) >

본 자료는 캘커타커뮤니케이션에서 매주 발행하는
<“Most wanted Smart Ranking” 앱스토어 주간 인기 앱 “Best of the Best App”>을 참고하였습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