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드인스티튜트, LA에서 ‘2015 글로벌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시작
2015년 05월 01일

GSS 포스터 전체일정

타이드인스티튜트(고산 대표)가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전 세계 5개 도시에서 창업에 관심 있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2015 글로벌 스타트업 스프링보드(창업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국내외를 연결하는 글로벌 한인 창업 생태계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예비 창업자들이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성장하고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스프링보드는 2011년 미국 (실리콘벨리, 보스턴)을 시작으로, 영국 (런던), 중국 (상해), 일본 (도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국내외 주요 도시 등에서 현지 한인 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어, E-원, 시각장애인을 위한 손목시계 등 실제 창업으로 연결된 유망 창업 팀을 수차례 배출하였다.

2015년도 글로벌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첫 개최지는 최근 벤처투자자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차세대 미국 벤처 허브인 로스엔젤러스다.

이번 LA 대회에는 오는 5월 15일에서 17일 3일간 개최된다. 성공적인 성과 (투자, 매출, 창업)를 보유한 선배 창업 기업인, 벤처캐피탈, 기술, 법률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특강, 멘토링, 심사평가 등에 직접 참여하여 창업을 꿈꾸는 한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 성공전략 및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번 대회 참여 예정인 선배 창업가 및 멘토진으로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한인 벤처신화로 알려진 사이먼닷컴 창업자 마이클 양 대표,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투자사스트롱벤처스 존남 대표, 에피시스사이언스 류봉균 대표, 타이드인스티튜트 고산 대표, 코베 마틴스 김민철 변호사, 이클립스의 앤디 최 부대표, 나오셀렌트 바이오메디컬의 조성환 CTO 등이 있다.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에 대한 구체적인 경험을 하게 되며, 선배 벤처사업가, 벤처투자가, 뜻을 함께할 예비 창업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동안 아이디어만으로 가지고 있던 창업아이템을 실현 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5년도 스타트업 스프링보드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참여 신청은 타이드인스티튜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이메일 (springboard@tideinstitute.org)로 가능하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