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스포츠 스타트업 ‘그웨버’ 초기 투자 유치
2018년 04월 03일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한민국 최상위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 이하 롤챔스)를 기반으로 판타지 스포츠 서비스 마스터 지지를 운영하는 그웨버 Gwabba (대표 이경용)가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고 비석세스에 밝혔다. (투자 금액 비공개)

마스터 지지 MASTER.GG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이용자가 롤챔스 구단주가 되어 팀을 구성해 실제 롤챔스 게임 종료와 동시에 이용자별로 구성된 선수들의 통계가 점수화되며 이 점수로 승패를 결정짓는다.

그웨버 이경용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향후 다른 국가의 리그뿐만 아니라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e스포츠 게임 리그들을 마스터지지 서비스에 추가할 계획이며, 글로벌 판타지 스포츠 시장에서 선두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블루포인트파트너스 Bluepoint Partners의 이세영 수석 심사역은 “그웨버에 투자를 결정하게 된 이유로 e스포츠 시장 자체의 성장성도 있지만, 그웨버 팀의 e스포츠 커뮤니티에 높은 이해도와 인상적인 성장 전략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2015년 11월에 설립된 그웨버는 이미지 기반 상품 정보 검색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으며, 작년 하반기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온·오프라인 연계 IR 시범 사업에서 글로벌 투자 유치 플랫폼인 비기닝을 통해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연결됐다.

현재 그웨버는 개발자를 채용 중이다. e스포츠 매니아라면 지원할 수 있다. (contact@master.gg)

*판타지 스포츠 Fantasy Sports는 이용자가 온라인에서 가상의 팀을 꾸려 스포츠 경기를 치르는 게임으로 이용자가 택한 선수의 실제 게임 내용과 결과를 대입시켜 승패를 결정짓고 점수를 부여한다. [출처: 네이버 용어 사전]
북미에서 프로 스포츠인 농구(NBA), 미식축구(NFL), 야구(MLB), 아이스하키(NHL) 등 실제 선수들의 경기 성적을 이용하여 약 7,000만 명이 즐기고 있는 게임 유형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