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모바일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롭게 Glancee 인수!
2012년 05월 07일

하단 기사는 VentureBeat Jolie O’Dell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아마 인스타그램을 인수하면서 지불한 10억 달러보다는 “살짝” 못 미칠 것으로 추측되지만, 페이스북은 이탈리아의 스타트업인 Glancee를 인수했다.

Glancee는 당신 주변에 있는 흥미로운 사람들을 찾아서 연결해 주는 아이폰/안드로이드 용 어플이다. 이러한 컨셉은 마치 요새 홍수를 이루고 있는 모바일/소셜 어플리케이션 중에 하나로 들릴지 모르겠지만 아래에서 보다시피 이 어플은 그 자체로 매우 아름답다.

이 어플의 사용자들에게는 불행하게도, 이번 인수건은 talent 인수이다. 페이스북은 Glancee를 문닫을 것으로 보이는데 기존 사용자들은 그들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고 이 어플은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어플 스토어에서 빠지게 될 것이다.

이 어플은 대중의 많은 관심을 끌어모으진 못했지만 Robert Scoble과 같은 실리콘밸리의 얼리어답터로부터 호의적인 평가를 받은바 있다.

Glancee 팀은 그들의 웹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다.

“우리는 지난 2010년에 사람들을 최고의 물리적/디지털 세상으로 모이게 하는 목표를 가지고 Glancee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주변에 숨어있는 새로운 네트워크를 발굴하고 만나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그 이후 Glancee는 뜻밖의 재미와 소셜네트워크의 발견을 추구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을 연결해 주었습니다.

우리는 9억 명이 넘는 페이스북 이용자들을 위한 놀라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Menlo Park의 팀에 합류하게 되었음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Glancee를 통해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으며 Glancee 커뮤니티의 구성원이 되어준 이용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Glancee의 공동창업자 Andrea, Alberto, Gabriel이 페이스북 팀에 합류하여 사람들이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고 그 곳을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개발하기를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페이스북 담당자는 성명에서 발표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