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주거용 부동산 디지털 솔루션 ‘내방니방’, 중기부 팁스 선정
2024년 09월 05일

주거용부동산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내방니방(대표 남근호)은 뉴패러다임인베스먼트의 추천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내방니방은 이번 팁스 선정으로 향후 2년간 최대 5억원의 R&D 자금과 사업 연계 지원, 해외마케팅 등 2억원 규모의 추가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팁스(TIPS)는 성장 가능성이 높이 평가되고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민간 투자사와 함께 발굴해 집중 육성하는 정부의 대표적인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2020년 6월 설립된 내방니방은 주거용 부동산 위탁관리와 운영, 공간 브랜딩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빠르게 성장 중인 스타트업이다. 특히 지난 3월 초기창업기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24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의 첫 번째 투자처로 선정되어 프리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바 있다.

내방니방은 이번 팁스 R&D 자금을 확보함으로써 ‘1인가구 부동산 임대차관리 RaaS(Rent as a Service)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임대인과 임차인의 니즈와 페인 포인트를 정확하게 공략하여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는데 중점을 둔다.

기존의 1인 가구 임대차 관리 시장은 건물주, 중개인, 관리 용역업체 등이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방식으로, 관리 주체가 파편화되어 있고 전문적인 임대 관리 서비스가 부족해 임대 관리의 질이 낮았다. 내방니방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통합 디지털 운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임대 관리의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에 나선다.

내방니방의 ‘원스텝 통합 임대차관리 솔루션’은 ▲건물 이력관리(임대 이력, 관리이력, 임대후기 이력) ▲건물관리(건물유지보수, 하자보수, 관리비 산정) ▲임대차 관리(임대차 계약관리, 실시간 AI 가격 산출 솔루션, 임대물 홍보)을 포함하며, 임대인과 임차인이 필요로 하는 모든 데이터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역 임대 데이터 기반 ‘가격 산출 AI 모델링’ 기능을 개발하여 임대가격 산출을 통한 건물주의 부동산 가치 향상과 임차인의 가격 신뢰도 향상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국내 주거용 부동산의 월세 시장규모는 30조원에 이르며, 그 중 750만 1인 가구용 부동산 임대관리 시장은 1조 5,000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특히, 20~30대를 중심으로 한 1인가구의 증가와 함께 ‘주택 소형화’ 트렌드가 가속화됨에 따라 해당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남근호 내방니방 대표는 “약 규모의 국내 1인 임대관리 디지털 전환 시장을 목표로,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는 최적의 임대 관리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건물주와 임차인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기술 혁신을 통해 1인 가구 임대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내방니방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