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NHN엔터로부터 475억원 규모 투자유치
2016년 04월 11일

tmoninside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로부터 4,000만 달러(약 475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는 티몬과 NHN엔터가 연초부터 진행 중인 3억 달러 규모 투자금 조달의 일환으로, 티몬은 기업가치가 15억 달러(약 1조7,817억 원)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로 티몬과 NHN엔터는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쇼핑, 결제, 전자상거래 솔루션 등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재무적 투자 계약 이외에도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이에 따라 NHN엔터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PAYCO)의 티몬 내 홍보에서도 협업할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 쇼핑의 전 과정에 대한 기술 혁신도 함께 연구한다는 계획이다.

정우진 NHN엔터 대표는 "빠르게 시장을 판단하고 혁신해 가는 티몬과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잠재력에 주목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며 "단순한 재무적 투자가 아닌 양사 핵심 비즈니스의 결합을 통해 서로 성공하는 전략적 투자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는 "국내 최고 수준의 IT 인프라 운영 노하우를 가진 NHN엔터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통 서비스 혁신을 이루고, 고객에게 더 좋은 쇼핑의 경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