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업가 그들의 창업 DNA, "Inside the Founders"
2013년 03월 04일

‘타고났다’고 정의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가?

어릴 적 기억 더듬어 보면 같이 놀아도 꼭 받아쓰기 100점 도장을 쾅쾅 받아가던 ‘그 놈’이 있었다. 시간은 빠르고 20살이 된 우리는 서로 같은 과, 가까운 대학에 입학했는데 ‘그 놈’은 역시 한국에서 세 손가락 안에 드는 대학에 척척 붙었더라. 고등학교 때 가출한 ‘그 놈’을 집에 재워준 게 몇 번이며 ‘그 놈’과 야자를 땡땡이 치고 담을 타 오락실에서 살던 게 몇 번인데, 같이, 아니 ‘그 놈’이 ‘더’ 놀았는데 나는 ‘그 놈’을 이겨본 적이 없었다.

‘그 놈’한테 왜에 대한 이유를 직접 물었을 때 ‘그 놈’은 “내 DNA는 최상이거든”라며 웃었다.

DNA, 그 염기로 구성된 분자 따위가 정말 무엇을 ‘타고나게’ 하는가? 그렇다면 떼 돈 벌고 대박치는 사람들은 역시 무언의 성공의 DNA를 가지고 있는 걸까? 그렇다면 내 창업 DNA가 그 성공의 DNA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그 DNA를 타고나지 못했으면 포기해야 하는 것인지, 파헤쳐 어떻게든 대책을 세워야 하는 것인가?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성공의 DNA를 내게 맞게 바꿔 놓을 수 있는지 모든 것이 궁금하다.

‘Inside the Founders’는 이 답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테크 분야별 대한민국 대표 창업자를 통해 나의 성공 DNA를 찾고 그를 성공의 실체로 발현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성공한 창업가와의 1:1 대담 형식으로 진행되는 ‘Inside the Founders’는 해당 기술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복합적으로 깊이 있게 전달함으로써 심도 있고 트렌디한 관점을 전달한다. 대담은 한 달에 한 번씩 각 테크 산업 분야의 최고의 창업자를 선정해 진행되며 행사 이후 영상 및 텍스트 미디어 콘텐츠로 제작되어 업계에 폭넓은 영역에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모두의 성공을 지향하는 데 그 가치를 둔다.

스타트업 및 테크 글로벌 미디어 beSUCCESS와 함께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SK 플래닛(SK Planet), 키사(KISA), 교보문고(Kyobobook), 비타민(Bitamin), 로켓펀치(RocketPunch), 글로벌브레인(GlobalBrain)의 저명한 그룹들이 모여 매달 기획회의를 통해 대담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그 첫 회는 오는 3월 12일 서울 강남에서 첫 번째 성공 창업가, 바이오 벤처계의 대부 유석환 회장과 함께 진행된다.

‘Tech Trend 미리보기 - 바이오/헬스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유석환 회장과 함께할 첫 회는 2013년 업계 최고의 화두인 바이오산업과 헬스케어 분야에 대해 미래 트렌드를 제시하고 꾸준히 유망 받는 바이오 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유석환 회장은 현재 바이오 그룹 ‘Questpharma’와 3D 프린팅 에디슨 ‘Rokit’의 대표직을 역임하고 있으며 국내 제약회사 중 코스닥 1위 상장 기업 ‘셀트리온’의 사장직을 역임했었다. 현재 ‘셀트리온’이 4~5조의 시가 총액(국내 저약회사 중 코스닥 1위)을 가지는 데에는 그의 역할이 컸다. 현재 한국 바이오 사상 최초의 국제승인 항암백신을 개발하겠다는 것이 ‘Questpharma’의 이상이자 그의 꿈이다.

“바이오는 천사와 악마의 비즈니스다!”라고 말하는 그는 바이오와 헬스산업에 대한 미래 트렌드와 함께 자신의 성공의 DNA를 바탕한 성공 혁신의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20명의 참석자에 한해 온오프믹스에서 공개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10,000원이며 공개 참가자 이외에 30명이 더 초대되어 50명 단위로 운영될 예정이다.

“당신은 한 번쯤 진중히 생각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무조건적인 질주에 브레이크를 걸고 진중하게 생각해 볼 타이밍이 왔습니다. 당신이 가진 성공의 DNA를 진지하게 고민해 볼 때가 된 것입니다. 무조건적인 성공을 지향하기보다는 좀 더 가치 있는 성공의 이야기를 무겁게, 다시 또 무겁게 당신께 전하고자 합니다.”

- ‘Inside the Founders’ 첫 회를 맞이하며, beSUCCESS 정현욱 대표

지금 당신의 창업 DNA는 과연 성공의 DNA인가? ‘Inside the Founders’, 그 첫 회가 이제 시작된다.

 

Inside the Founders 참가 신청 바로가기 : http://onoffmix.com/event/13033

 

관련기사 바로가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