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데이터 솔루션 ‘에이모’, 독일 법인 설립…유럽 시장 본격 진출
2023년 09월 27일

이미지 제공: 에이모

글로벌 인공지능(AI) 데이터 솔루션 기업 에이모(AIMMO, 대표 오승택)가 독일 법인을 설립했다.

에이모는 새로 설립한 독일 법인을 유럽 시장 진출 거점으로 활용해 유럽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법인 설립과 함께 비다(VIDAA), 하이센스 그룹(Hisense Group), 오비고(Obigo) 등 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상용화, 전략적 파트너십 관리, 커뮤니케이션 및 컨설팅 등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박왕용 관리 이사(Managinig Director)가 선임됐다.

박왕용 관리 이사는 “자동차 산업 생태계가 발전한 지역인 만큼 자율주행에 특화된 데이터 솔루션인 AD-DaaS(Autonomous Driving-Data as a Service)의 고객사 확보와 매출 확대뿐만 아니라 자사가 보유한 전주기 데이터 솔루션을 보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법인이 설립된 만큼 유럽 현지 고객사 요구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모는 AI 기반의 맞춤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해 자율주행, 스마트 시티, 게임 등 여러 산업 분야의 인공지능 모델 개발과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 에이모의 자율주행 특화 솔루션 ‘AD-DaaS’는 보쉬(Bosch), 콘티넨탈(Continental), 마그나 인터내셔날(Magna International) 등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기업들과 OEM 제조사들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한편 에이모는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에 본사가 있으며 2023년 7월 미국 법인을 설립, 이번 독일 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https://www.aimmo.ai/

 

인공지능 데이터 솔루션 ‘에이모’, 프리 IPO 144억 원 투자 유치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