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리더십 코칭 플랫폼 ‘팁(TIPP)’ 운영사 팁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이 매쉬업벤처스 추천으로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팁코퍼레이션은 지난해 매쉬업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팁스(TIPS)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정 기업에게는 2년간 5억원의 R&D 자금을 지원하여 창업 초기 기업의 기술 개발 및 시장 진출을 돕는다.
"올해 AI와 빅데이터 기술 고도화에 집중해 초개인화된 리더십 코칭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궁극적으로는 코칭 대상을 기업 내 전 인력으로 확대해 실질적인 조직 성과 향상에 기여하는 비즈니스 코칭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최시원 대표는 말했다.
팁코퍼레이션은 신한DS, 유비케어, 당근마켓, 한샘 등과 협업해 리더십 코칭을 진행하고, 97% 이상의 만족도와 높은 재계약률을 기록한 바 있다. 기존 집합 교육 대비 합리적인 비용과 개인 맞춤형 콘텐츠, 코칭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 등이 주요 장점으로 꼽혔다.
매쉬업벤처스 인상혁 파트너는 “리더십 코칭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성을 가진 팀이 빠르게 시장 검증을 이끌어낸 점이 인상적이었다”며 “비즈니스 코칭은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시장으로, 팁코퍼레이션이 이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제공: 팁코퍼레이션(tipp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