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게임 WOW와 피파 온라인을 론칭시킨 파비엔 시오우피가 비론치에 온다

Img246162101

전설의 게임, 와우(World of Warcraft)와 피파 온라인(FIFA Online)을 아시아에 런칭시킨 주인공인 파비엔 시오우피(Fabien Siouffi)가 한국에 온다.

파비엔 시오우피는 2014년 5월 14~15일, 양일 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개최될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콘퍼런스 ‘비론치(beLAUNCH)2014′에 참석하여,  "게임산업에서의 혁신적 변화 (Game-Changing the Gaming Industry)"를 주제로 캐주얼 게임, 모바일 게임부터부터 하드코어 게임, 가상 현실 게임까지 2014년 게임 트렌드를 이끌 변화의 핵심을 짚어 볼 예정이다.

파비엔 시오우피는 2000년대 초, 중반 부터 한국 및 동남아시아에서 대형 게임을 론칭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게임의 위대함을 가져 올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을 제시한 바 있다.

1. 먼저 시도하고, 완벽함을 가꾸어 나아가라 (Do First, Perfect later

핵심적인 게임성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게임 개발 주기를 짧게 하고 대중에게 공개하여, 그들의 목소리에 따라 방향성을 찾아가는 방법이 주효하다.

2. 숫자와 통계에 집중하고, 그에 따라 코딩하라.(Immerse yourself in stats, and code accordingly

무료버전을 제공하며, 유저의 행동 양식을 추적하라. 그에 기반한 숫자와 통계를 분석하고 유료화 지점을 포착해 내야 한다.

3. 게임의 생명 주기를 조율하라.(Managing the lifecycle

유료화를 제시하는 과정에서 서두르면 곤란하다. 유저 유입 후, 재방문율을 높히고 항상 고객의 사용성과 게임성에 초첨을 맞추어야 한다.

4. 작고 기민한 팀을 유지하라.(Small Agile teams, with access to large pools of resources

모든 것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인물과 비지니스 맨 사이에서 시작된다. 그것이 다소 논쟁적이라도, 생명력있는 다이나믹함을 유지해 내는 것이 중요하다.

파비엔 시오우피(Fabien Siouffi)가 제시한 온라인 게임 성공을 위한 황금율은 모바일, 소셜, 가상현실 게임등 2014년의 게임 트렌드에도 적용될 수 있을까? 비론치 2014 콘퍼런스의 "게임산업에서의 혁신적 변화(Game-Changing the Gaming Industry)” 세션에서 그 해답을 찾아 보도록 하자.

title_728x90-2

▶beLAUNCH2014 비트코인 티켓 구매
▶beLAUNCH2014 홈페이지
▶beLAUNCH2014 스타트업 부스 신청 / 배틀 신청 / beLAUNCH2014 Speaker-Line-Up
▶beLAUNCH2014 티켓 구매

이 한종
이한종은 연쇄 창업자로, KBEAT의 공동창업자이자 CXO. 스타트업을 위한 초기투자 심사역 및 엑셀러레이터로서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 콘텐츠 및 뉴미디어 플랫폼 영역의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연세대학교, SKP,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의 멘토 및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2006년 런던 영화학교를 졸업했고, 2011년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walterlee79@gmail.com)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