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엘론머스크의 하이퍼루프 실행될 것인가? | 유튜브 창업자가 만든 또 다른 영상 편집 툴
2013년 08월 09일

 

  • 엘론머스크, “하이퍼루프를 실행에 옮기기엔 내가 너무 바빠!” 하지만 약속대로 계획은 공개하겠어.

elon-musk-tesla-ceo-640x353

페이팔, 테슬라모터스, 스페이스X를 줄줄이 창업했던 엘론머스크. 지난 7월 15일에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하이퍼루프’ 프로젝트에 관한 언급을 처음 했고, 다가오는 8월 12일 그 청사진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하이퍼루프는 진공터널에 자기부상열차를 띄워 6400km/h 의 속도로 달리는 기차인데, 실제로 실현된다면 미국의 동부와 서부를 30분만에 주파할 수 있는 속도가 된다.

12일이 몇 일 안 남은 지금, 그는 너무 바쁘며 다른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만큼의 여유가 없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고 있지만 엘론머스크는 거짓말을 한 적은 없다. 12일에 청사진을 공개한다고 했을 뿐인데 많은 사람들은 엘론머스크가 실제로 그 프로젝트를 시작할 줄로 착각하고 있었던 것일 뿐.

Extremetech 관련 기사 보기>

 

  • 유튜브를 창업했던 그 들이 새롭게 선보인 비디오 서비스는? mixtbit-screenshots

MixBit는 모바일 사용자들이 직접 찍은 동영상을 쉽게 올리고 공유할 수 있으며 여러 동영상들을 한꺼번에 이어볼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특이한 서비스다. 트위터가 인수한 VINE의 연장선상에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해볼 수 있을까? 여러 개의 동영상을 짧게 붙일수도, 길게는 68분까지 이어서 볼 수 있게 붙일 수도 있다. 결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올린 콘텐츠가 누군가의 손에 의해서 재밌는 콘텐츠로 재탄생하게 된다는 이야기이다. 이 영상 플랫폼에는 상업광고도 뮤직비디오도 없고 100% 유저들이 올린 콘텐츠로 이뤄질 것이라는 것이 긍정적이지만 아직 유저가 올린 콘텐츠 중에서 그렇게 볼만한 것은 없다. 현재 iOS에서는 다운로드 가능하며 안드로이드는 다음 주 중에 공개될 예정이다.

TechCrunch 관련 기사 보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