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아파트 집주인 커뮤니티 ‘얼마집', 집주인 인증 기능 갖춘 전자투표 서비스 출시2023-01-10 14:36
Category스타트업
Name Level 10

전자투표 스크린샷.png

집주인 인증 기반 아파트 커뮤니티 앱 ‘얼마집'을 서비스하는 한국프롭테크(대표 송지연)는 아파트 집주인들의 비대면 여론 수렴이 가능한 전자투표 기능을 출시했다.


‘얼마집’ 전자투표 서비스는 아파트 선거관리위원회나 재건축,재개발 추진 단지가 집주인들에게 기존의 서면으로 징구하던 각종 동의절차를 ‘얼마집' 앱 내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다. 서면으로 제출 시 필요하던 복잡한 서류 제출의 번거로움과 개인 정보 노출 위험에서 벗어나 비대면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어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게 관계자 설명이다.


재건축의 경우, 안전진단 동의서 징구 단계에서부터 활용할 수 있으며, 장기수선 수시 조정 시 입주자 과반 이상의 동의를 받아야 할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타사 서비스 대비 집주인 인증 기능이 있어 아파트 집주인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고령의 가족을 대리하여 투표를 진행할 때도, 앱 내에서 집주인 인증과 위임장 진행 과정을 거치면 대리인 투표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차별점이다.


타사의 외부 공개용 링크 기반의 전자투표 방식에 비해 강화된 보안도 큰 장점이다. 전자서명법과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보관법을 준수하여 만들어진 ‘얼마집’은 핸드폰 본인확인과 인터넷 등기소의 등기부등본을 통해 집주인을 인증하는 이중 본인 확인 시스템을 구축해, 투표 조작 및 문서 위변조 발생을 원천적으로 막았다.


투표 참여율 열람도 언제든 가능해, 각 동 별로 참여율을 확인하고 투표 참여 독려도 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얼마집 송지연 대표는 “재건축 또는 재개발 추진 조합에서 집주인 동의 절차를 밟을 시 페인포인트로 지적됐던 부분을 얼마집 전자투표 서비스로 해결할 수 있다.“며 “얼마집은 아파트 집주인분들의 부동산 관련 고민을 해결해 드릴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얼마집'은 1월 31일까지 전자투표 서비스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얼마집 앱 내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한국프롭테크


#얼마집# 아파트 앱# 아파트 투표 앱# 아파트 커뮤니티 앱# 한국프롭테크# 재건축 아파트# 재건축 아파트 동의# 스타트업# 아파트 커뮤니티 스타트업# besuccess# 비석세스# 보도자료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