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테크 스타트업 ‘와이디어’, 코디하고 쇼핑하는 ‘코디북’ 아이폰 버전 출시
2015년 11월 13일

unnamed-2

패션 테크 스타트업 와이디어는 취향을 쇼핑하는 패션 커머스 ‘코디북’의 아이폰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디북은 사용자들이 온라인 쇼핑몰 상품 사진으로 코디를 만들고 쇼핑하는 서비스다.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이후 지금까지 100만 회에 가까운 다운로드를 달성하였고, 사용자들이 등록한 코디 콘텐츠도 80만 개를 넘어선 국내에서 가장 큰 패션 코디 서비스로 성장하였다. 

특히 2014년 8월 ‘쇼핑’ 기능 도입 이후 현재는 매월 수억 원대의 거래가 코디북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국내에서 사용자 기반의 패션 콘텐츠와 커머스를 연결한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 버전에는 안드로이드 버전의 주요 기능이었던 ‘코디 만들기’ 기능과 ‘쇼핑’ 기능이 모두 적용되었으며, 아직 안드로이드 버전에 적용되지 않은 ‘코디북 멤버십’이 적용되었다.

코디북 멤버십은 사용자의 코디북 활동에 따라 적립금을 지급하는 보상 제도로 사용자들의 콘텐츠 생산성을 높이고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와이디어 강하늘 대표는 “그동안 아이폰 사용자들이 코디북 아이폰 버전 출시를 많이 기다려왔다”며 “사용자들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