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와 버튼하나로 모든 카드를 통합하는 서비스 동전(Coin), 제품 출시
2015년 04월 24일
2015-04-17-11-14-21

한 디바이스로 모든 신용카드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코인(Coin) 이 드디어 35만 개의 제품을 생산하여 사전 주문자에게 배송하기 시작했다.

코인은 사용하는 모든 카드를 등록하면, 버튼 하나로 쓰고 싶은 카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코인 내에는 총 8개의 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며, 버튼을 눌러 사용할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를 하면 된다. 코인을 구매할 때 함께 제공되는 리더기를 스마트폰에 연결해 신용카드를 긁으면 마그네틱에 담긴 카드 정보가 저장된다.

코인 앱은 보안을 위해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코인 카드에 실시간 연결되어 있는데, 근처에 핸드폰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잠겨 사고 위험을 줄인다. 만약 핸드폰이 꺼진 상태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앞서 설정한 핀번호 6자리 입력하면 된다.

코인은 2013년 11월 킥스타터에 선보인 이후로 40분 만에 매진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지만, 실제 배송이 계속해서 늦어져 선구매자들의 지탄을 받았다. 정식 제품은 원래 작년 여름 출시될 계획이었다.

창업자인 파라쉘(Parashar)은 “엄청난 사전 주문량과 코인카드의 품질 유지 때문에 베타버젼 기간이 길어졌고,  1,000개가 넘는 도시에서 6개월간에 걸쳐 42개의 디자인을 시도해봤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코인은 총 1,500만 달러(한화 약 162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출처: TC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