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창업가의 역작 : 분유 제조기 – 피에나 Tender Touch
9월 16, 2013

내 주위에는 부부 창업가들이 몇 명 있다(와이프랑 같이 회사를 만들고 경영을 한다는 건 어떻게 보면 참으로 공포스러울거 같다). 현재 우리가 검토하고 있는 부부 창업 스타트업이 하나 있고, 얼마전에 투자한 피에나 또한 그렇다. 피에나는 삼성전자 출신 엔지니어 부부 Michelle과 Michael이 창업한 유아 전문 가전제품을 디자인,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이다.tendertouch

내가 항상 강조하지만 스스로의 필요 때문에 창업한 비즈니스는 그렇지 않은 비즈니스보다 성공할 확률이 크다('생존을 위한 창업' 참고). 피에나 또한 이 부부의 필요에 의해서 창업하게 된 회사다. (나는 애가 없어서 직접 경험한 거는 아니지만) 맞벌이 부부들이 애기를 키우는 건 쉽지 않다고 한다. 특히 새벽에 일어나서 분유를 타는 건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일이라고 한다. "조금 더 빠르고 쉽게 분유를 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피에나가 탄생했다. 

John이나 나나 가전제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보유하거나 하드웨어 전문가는 아니지만, 우리는 피에나에 대한 몇가지 기본적인 사항들이 마음에 들어서 투자를 결정했다. 일단 창업자 두 분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엔지니어들이다.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부류의 팀이다. 또한, 이들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점은 - 더 싸고, 빠르고, 편리하면서도 적당한 가격의 유아 전문 가전 제품 제조 - 굉장히 큰 시장을 형성한다. 주로 이런 큰 시장에서는 반드시 1등이 아니더라도 2등, 3등 및 몇 명의 player들이 편안하게 공존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들은 이 문제점들을 '기술'을 이용해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점들이 마음에 들었다.

피에나의 첫번째 제품인 Tender Touch 분유 제조기가 준비가 되었고 현재 대량 생산을 위한 비용 마련을 위해 Indiegogo에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관심 있는 분들은 직접 펀딩해 주시거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서 공유해 주시면 회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피에나 Tender Touch 분유 제조기는 90초 만에 물을 급열 및 급냉시켜 분유 제조 과정을 커피 한 잔 만드는 것 보다 쉽게 만든다. 올해 말 또는 내년 초에 출시 예정이다.

 

 

배 기홍
배기홍 대표는 한국과 미국의 네트워크와 경험을 기반으로 초기 벤처 기업들을 발굴, 조언 및 투자하는데 집중하고 있는 스트롱 벤처스의 공동대표이다. 또한, 창업가 커뮤니티의 베스트셀러 도서 ‘스타트업 바이블’과 ‘스타트업 바이블2’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는 어린 시절을 스페인에서 보냈으며 한국어, 영어 및 서반아어를 구사한다. 언젠가는 하와이에서 은퇴 후 서핑을 하거나, 프로 테니스 선수로 전향하려는 꿈을 20년째 꾸고 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