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혁명 이후엔 Physical computing시대", 'MagicSoft7'
2012년 06월 13일

  

beLAUNCH 2012 행사장 내 Startup Booth참가팀들의 대부분의 서비스가 Web/ Mobile에서의 소프트웨어성향이 강한 가운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접목’시키는 플랫폼을 개발중인 팀인 ’MagicSoft7’ 을 만나 보았다. 멤버 4명 모두가 국내외 IT업체10년 차 이상의 실력자들이었다.

(현재 모두들 직장을 다니고 있어 자세한 신상정보는 공개 하지 못하게 되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MagicSoft7에서 개발중인 서비스는

Hardware(Home Device)  +  Cloud  +  Smartphone 을 결합하는 서비스이다.

Hardware(Home Device, 이하 홈디바이스)에는 음성인식, 물체인식 등의 다양한 센서들이 장착되어 있고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에 연동되어 오프라인에서 일어나는 물리적인 상황들이 온라인(SNS, 메시지)과 상호 작용 하게 되는 것이라고.

 기본적으로 홈디바이스의 기능들은 MagicSoft7에서 웹 상으로 제공하는 기능설정 Tool로 Control할 수 있고, 홈디바이스에 장착될 외부 옵션센서들을 부가적으로 추가할수 도 뺄수 도 있다.

그럼 홈디바이스가 어떻게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지 알아보자.

예를 들어 사용자가 홈디바이스에게 페이스북 이라고 외치면 홈디바이스는 미리 설정해 두었던 특정시간의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들의 내용을 사용자 에게 읽어 주는 것이다.

그리고 홈디바이스에 달린 카메라가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영상통화 또는 감시카메라 등의 기능으로 사용 될 수 있고, 사용자가 집으로 들어 오면 홈디바이스가 “어서 오세요” 등의 인사도 건네는 등 사용자의 생활패턴을 인식하여 친근한 친구 같은 존재로 변모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하고 외부 디바이스들을 추가하는 일들이 어렵지 않을까 했지만 MagicSoft7 는 그런 모든 기능설정 방법들을 Drag&Drop 방식으로 제작하여 유치원 생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모든 서비스는 추가 설치파일 없이 MagicSoft7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웹 또는 스마트폰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또 이렇게 사용자들이 자체 제작한 다양한 기능들을 App으로 제작하여 MagicSoft7의 App스토어에 등록하면 다른 여러 사용자들이 그 App을 내려 받아 다양한 기능들을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다.

 MagicSoft7에서 활용 가능한 방법들의 대한 다양한 설명을 들으면서 내가 상상하지 못할 새로운 경험들이 탄생 할 것이라는 느낌을 받으며 위 모든 서비스들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까 했지만 MagicSoft7멤버 모두가 국내외 내노라는 IT기업의 10년 이상된 개발자라는 생각을 하니 가능하겠구나 하는 믿음이 생겼다. 

MagicSoft7의 대표는 약 10년전 벤처붐이 일어 나던 때부터 창업을 생각하고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때는 많은 준비가 되어있지 않아 창업을 하지 못했고, 지금도 그런 트렌드 계속되고 있으며, 그 이유 중 한 가지가 일자리창출을 위함이라고 생각한다는 말을 들으며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해 낼 기술적 역량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이라는 기업가의 사회적 역활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업가적 힘을 가진 분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현재 MagicSoft7은 방통위에서 주관하는 ‘Global K-Startup’ 프로그램에 참가를 통해 이번 beLAUNCH 행사에 참가 지원을 받았다고 한다. 오는 7월 법인설립을 하고 유아용(교육, 완구 등) Prototype을 완성 후, 11월까지 ‘Global K-Startup’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것과 동시에 한 단계 한 단계 서비스를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웹 에서 모바일로 그리고 이제는 로봇이라는 피지컬 컴퓨팅이 대세가 될 것이라는 주장과 함께 스마트폰과 홈디바이스의 연동을 통해 스마트폰혁명 다음의 피지컬컴퓨팅 혁명을 이루어 주기 바란다.

 필자는 다시 새롭게 피어난 창업붐이라 상황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만들어 내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은 온라인이라는 어떻게 보면 한정된 공간속에서 창작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스크린 밖의 실제로 존재하는 물질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세상을 생각해 본다면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가치들과 경험들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MagicSoft7팀이 모바일혁명 다음을 이루어 내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 피지컬 컴퓨팅 (Physical Computing)이란?
피지컬 컴퓨팅이랑 디지털 신호를 기반으로 물리적인 방법으로 정보(신호)를 주고 받는 것을 피지컬 컴퓨팅이라고 한다. 즉, 사용자로부터 물리적으로 입력을 받거나, 혹은 디지털화된 신호를 물리적인 장치등을 통하여 외부로 출려하는 형태를 피키컬 컴퓨팅이라고 할 수 있다.

 *Magicsoft7 플랫폼 구조

- 본 글은 beLAUNCH 2012 기자단 공태진 님의 도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