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스, 20일 패션+콘텐츠 하이브리드 의류앨범 예약판매 시작
2013년 12월 18일

유키스, 20일 패션+컨텐츠 하이브리드 의류앨범 <only you> 예약판매 시작

[사진: 아이돌그룹 유키스의 새로운 의류 앨범 ONLY YOU]

[사진: 아이돌그룹 유키스의 새로운 의류 앨범 <only you>]

올해 데뷔 5주년을 맞은 인기 그룹 유키스가 12월 20일, 신개념 의류앨범 <only you>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오는 1월 국내외에서 발매될 이번 앨범은 팬들의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유키스의 기존 남성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귀엽고, 친숙한 색다른 모습을 특별히 선보인다.

 

이번 앨범은 옷을 이용해 K-POP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만 하다.

의류앨범은 서울대 김난도 교수가 내년도 트렌드를 예측한 저서에서 이종산업간의 하이브리드 패치 아이템으로 예시를 든 바 있다. 정부 주최 ICT분야 경진대회에서 수 차례 수상한 ㈜드레스코드가 특허 받은 코드 및 앱 기술을 활용하여 의류에 음원과 영상 등의 콘텐츠를 담은 것이다. 미주, 아시아뿐만 아니라 남미에 이르기까지 한류 붐을 일으키고 있는 유키스와 손 잡고, 세계에서 인정 받는 한국의 IT, 모바일 기술과 K-POP, 패션 산업을 의류앨범에 통합하였다. 팬들에게는 CD 이후 소장 가치가 있는 새로운 미디어가 등장하였다고 할 수 있다.

[사진: 유키스 신곡  앨범 재킷]

[사진: 유키스 신곡 <오직 너> 앨범 재킷]

<only you> 앨범은 팬들과 사랑에 빠진 멤버들의 마음을 표현한 경쾌한 멜로디의 타이틀곡 ‘오직 너(only you)’ 등 유키스 멤버 AJ가 작사, 작곡하고 멤버들이 중심이 되어 제작한 4곡의 신곡을 발표한다.

유키스 의류앨범은 트렌디한 팬들을 위해 멤버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싸인 티셔츠와 특별제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티셔츠 내부에 부착된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정품 인증을 거친 후 신곡 음원과 뮤직비디오, 스페셜 영상, 화보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인기 아이돌 그룹 2PM도 지난해 의류앨범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바 있다. 발매 당일 한정판 1,000장이 완판되어 화제가 되었고, 8개국에서 총 10만 여장이 판매되었다.

이번 의류앨범은 12월 20일에 유키스 공식 홈페이지 및 ‘드레스코드 쇼핑몰’을 통해 구매 예약을 할 수 있다. 해외의 경우에는 세계 최대 한류 커머스 싸이트인 '숨피샵'에서 예약을 받는다. 정식발매일은 1월3일이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발매를 예정으로 하고 있다.

또, 명동 롯데 영플라자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발매가 확대될 것이며, 유키스가 팬들과의 만남을 위해 직접 제안한 앨범 발매 기념 팬싸인회가 열릴 예정이다.

유키스_야외-1차- 24

[사진: 의류앨범으로 시청 가능한 유키스 메이킹 필름 캡처 화면]

[사진: 올해 초 베네통과 콜라보레이션 한 2PM 의류 앨범]

 

㈜ 드레스코드 소개

2012년 설립된 콘텐츠 플랫폼 업체로 의류, 액세서리 등에 개인화된 코드를 부착하여 이를 콘서트 티켓, 쿠폰으로 활용하거나 스마트 기기에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상품을 제작한다. 자체 보유한 IT 기술과 특허로 2PM 의류앨범 및 2013 지산월드락페스티벌 티켓티셔츠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언론 문의

㈜ 드레스코드 홍보마케팅팀 정아람 arami.jung@dresscd.com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