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핫바디를 위한 Design Your Body

여름에 예쁜 몸매를 뽐내고 싶은 젊은 여성일수록 과학적 효능이 밝혀지지 않은 방법을 선택하여 오히려 건강을 훼손하는 경우가 많다. 질병관리본부의 '2012년 청소년건강행태 온라인조사'에 따르면 전국 중, 고등학교 72,229명 가운데 20.1%는 무조건 굶거나 식사 후 구토, 원푸드 다이어트, 설사약 등 부적절한 방법을 단행한 경험이 있다고 조사됐다. 또한 다이어트 부작용을 경험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전문가의 상담 없이 임의로 다이어트 식품을 구입, 섭취했다가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리기도 했다.

난잡하고 근거 없는 뉴스와 광고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행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위한 서비스는 존재하지 않는 것일까? 힘들이지 않고 살을 뺴려는 사람들의 욕심을 이용한 과장광고와 상품의 홍수 속에서 더디더라도 올바르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만약 당신이 검증된 데이터와 운동/식이요법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체질을 개선해보고 싶다면 Design Your Body(대표 : 문종수)를 이용해보자.

 

당신의 체질과 체형을 설계해드립니다

43.Design Your Body01

Design Your Body(디자인 유어 바디, 이하 dyb)는 사람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주기 위해 검증된 헬스 전문가들의 피트니스, 필라테스, 홈트레이닝 영상으로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단순히 파편화된 영상을 보는 것에서 그치는 것뿐만 아니라, 강화하고 싶은 부위들만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기록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dyb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운동 프로그램을 따라 체형을 관리할 수 있고, 유명한 트레이너들의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홈 트레이닝을 유료로 받아볼 수 있다.

홈 트레이닝의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체형을 개선할 수 있는 ‘습관'을 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헬스장에 오고 가는 시간을 절약하여 각자의 운동능력에 맞는 속도와 휴식을 가지며 효과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dyb의 문종수 대표는 “책에서 접할 수 있는 운동 동작 설명과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동작과 자세를 터득할 수는 없다.”라면서 진짜배기 운동 정보를 유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Design Your Body의 차별화 전략은?

그러나 이미 유튜브나 각종 헬스 전문 매체와 블로그를 통해 유통되고 있는 수많은 동영상과의 차별성이 있기는 한 것일까? 단순히 모바일을 통해 강화하고 싶은 특정 부위에 대한 영상을 모은 서비스라고 본다면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요소가 2% 부족해 보인다. 이에 문 대표는 다음과 같이 답변했다.

 

DesignYourBody02

“물론 이미 시중에 나와 있는 플랫폼이나 서비스는 그동안 쌓아온 콘텐츠를 통해 대중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체적으로 생산하지 않은 비규격화 콘텐츠를 단순히 큐레이션하는 것에 제한된 경우가 많죠. 그래서 dyb가 앞으로 차별화할 부분은 의학이나 트레이닝 쪽에서 잘 알려진 분들이 참여한 콘텐츠를 유통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난무하는 다이어트와 헬스 정보 중에서 ‘신뢰’를 입히고, ‘습관’을 곁들이는 게 진짜 저희의 목표이죠.”

향후에는 사용자들이 입력한 데이터를 근거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지만, 당분간은 콘텐츠 양산에 힘을 기울이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문대표는 현재 헬스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감량 스토리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직접 경험해봐야죠. 경험해보지 않고 어떻게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을 수가 있나요? 강도 높은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단시간에 몸매를 되찾는 현실성 없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가끔씩 모임에 나가 술도 먹고, 야식도 몰래 먹는 가장 ‘인간적인’ 방법으로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올바른 성공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거예요.”

 

건강, 그리고 당신의 삶을 디자인해드리겠습니다

42.Design Your Body05

dyb는 Design Your Life라는 회사이름으로 진행하고 있는 ‘건강’ 카테고리에 소속된 이들만의 첫 번째 프로젝트이다. 인간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서비스를 통해 단순히 심미적 아름다움을 넘어서 균형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삶과 관련된 모든 것의 유용한 콘텐츠를 유통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싶어요. 단순히 건강뿐만 아니라 삶과 관련된 그 모든 검증된 콘텐츠가 DYL를 통해 전세계로 뻗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정보를 주고자 하는 사람들과 엄선된 정보를 받아보길 원하는 사람들 간의 니즈를 만족하게 할만한 서비스, 그리고 그 가치를 주는 쪽으로 나아가는 게 진짜 목표지요.”

문대표는 헬스 트레이너에게 들은 사소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만으로도 몸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예시로 들었다. 인터넷에 떠도는 근거 없는 정보에서 벗어나, 전문가들이 주는 고급 정보를 통해 몸과 마음을 바꾸고 습관을 개선하여 삶을 바꿀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 문 대표가 인터뷰 내내 강조했던 철칙은 바로 ‘진정성’과 ‘정직성’, 그리고 ‘나눔’이었다.

 

다이어트는 자신의 한계와 능력을 시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꾸준하게 반복한 행위에 대한 정직한 보상을 돌려준다. 그러나 꾸준하게 노력해야지만 얻을 수 있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건강은 어쩌면 '몸매'가 아니라 '습관'과 꾸준하게 무엇인가를 할 수 있는 '지구력'이 아닌가 싶다. 결국 문대표는 dyb, 그리고 dyl를 통해 누군가의 삶이 보다 더 긍정적으로 바뀔 수 있도록 습관을 설계하려는 게 아닐까? dyl가 그리는 원대한 목표가 가시적으로 그려질 수 있을지 그 미래가 기대된다.

이수경
culnityou@gmail.com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공자가 되기 위해 영화,뮤지컬,연극,책,IT 장르 불문하고 모든 영역에 관심을 가지고 글을 쓰고자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