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iPad 어플리케이션 FiftyThree,170억원 펀딩유치 성공

214281v1

iPad에서 드로잉 어플리케이션 중 가장 유명한 Paper를 개발한 FiftyThree가 Andreessen Horowitz, Thrive Capical, SV Angels 그리고 Jack Dorsey(Twitter 공동창립자 / Square CEO)로부터 1,500만 달러(한화 약 170억원) Series A 펀딩에 성공했다. FiftyThree의 co-founder인 George Petschnigg는 향후 그 누구도 자신이 디자이너나 예술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못했던 사람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작년 3월에 출시된 'Paper'는 유저가 조금 더 창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과 도구를 제공하는데, 현재까지 약 8,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작년 말 애플 디자인 어워드, '2012년 최고의 앱', Crunchie에 선정된 바 있다.

향후 FiftyThree는 현재 주력하고 있는 Paper에 지속해서 창조적인 툴을 확장하고, 더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런칭하는 것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하드웨어 전체를 제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예정이다.

이수경
culnityou@gmail.com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공자가 되기 위해 영화,뮤지컬,연극,책,IT 장르 불문하고 모든 영역에 관심을 가지고 글을 쓰고자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