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웃긴 스타트업 아이디어들

Quora에 올라온 질문 “세상에서 가장 웃긴 아이디어였지만 훗날 성공한 스타트업은 무엇이 있나요?” 에 대한 답이 인상적이라 소개합니다. 답변을 한 사람은 성공한 창업자중 하나인 Michael Wolfe 입니다. (원문바로가기)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에 대한 반응은 천차만별이다. 성공적인 스타트업 역시 아이디어 단계에서는 좋은 평가만을 받은 것은 아니다.당신이 벤처캐피털리스트 라 가정하고 누가 이런 아이디어로 당신에게 투자하라고 열변을 토한다 생각해보라. 당신의 반응은 어땠을까?

세상은 또 다른 마이스페이스나 프렌드스터를 원합니다. 뭐 몇 년 늦게 출시해도 괜찮습니다. 우린 처음에 너드에 공부만 열심히 하는 아이비리그 학생에게 오픈할 겁니다. 다른 사람들은 곧 따라서 가입할 겁니다 .하바드 학생들이 좀 쿨 하잖아요?  

우리는 파일을 공유, 싱크하는 앱을 만들 겁니다. 근데 마이크로소프트나 다른 회사들이 여러 개 만들긴 했네요. 지금은 그런 솔루션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없긴 한데… 우리는 한 가지만 잘 할겁니다. 그럼 사용자들은 가지고 있는 컨텐츠를 드랍박스로 다 옮길 거예요.

아직 사람들이 웹에서 신용카드 긁는 것을 무서워하긴 하는데, 그래도 우리는 온라인에서 책을 팔 겁니다. 배송비를 따지면 사실 그리 싸지는 않을 거예요. 온라인? 편하잖아요. 일주일 정도는 배송을 기다릴수 있을 겁니다.

항공사가 좀 쿨하죠. 한번 시작해 봅시다! 항공사 하나 만드는거 뭐 어려울것 있겠습니까? 안전교육 비디오 좀 웃기게 만들어주고, 뻘짓만(ass hole) 안 하면 되잖습니까? 

맥, 윈도우즈, 리눅스에서 만들어진 수백만개의 어플리케이션을 하나도 못 돌리는 운영체제를 만들겁니다. 오직 애플만 앱을 만들수 있지요. cut and paste 기능은 안되고요.

세계에서 20번째로 검색 엔진을 만들 겁니다. 다른 회사들은 돈이 안 되니까 이미 다 포기해버린 사업이긴 한데..뉴스나 포털의 기능들은 다 빼버리고 검색을 공짜로 해줄 겁니다.

사람들은 안전하지 않은 AOL이나 야후 메일 주소를 사용해서 서로 진짜 돈을 보낼 겁니다. 우리가 은행도 아니고 직원이 아직 20명도 안되긴 하지만…믿겠죠?

필터죠! 맞습니다. 사진에 필터만 있으면 돼요!

바쁜 3-40대 직장인들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 어떨까요? 아마 잡서치할때, 5년에 한번 정도는 사이트에 들를 겁니다. 

전기 배터리나 만드는 쪼잔한거 말고, 큰거 한번 만들어봅시다. 우리는 전기 자동차를 아예 처음부터 모두 만들거고 판매망도 다 구축할겁니다. 경제가 불황이긴 한데 그까짓것 쯤이야.

나사가 할 수 있으면 우리도 할수 있죠. 우주비행, 거 대단한것 아닙니다. 

전세계 90% 사람들이 무료로 배포되는 웹브라우져를 쓰기는 하는데 그래도 우린 더 나은 웹브라우저를 만들겁니다. 우리한테 그거 잘만드는 사람 한명 있습니다.

이메일 같기도하고, 문자메시지나 RSS리더 같기도 한데…딱히 할 수있는건 많이 없죠. 처음엔 긱, 너드들이 많이 쓸거고요 브리트니 스피어스, 찰리쉰 같은 사람들이 곧 이용할 겁니다

Avatar
Ph.D. in Computer Science, University of Virginia 현재 워싱턴주 시애틀 거주 (Bellevue)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Eucalyptus systems) 이며, 해커, 오픈소스 팬, 블로거(Hacker, Open source enthusiast, and writer)이자 예쁜 두 딸의 아빠 (Father of two lovely girls)

1
익명 댓글

avatar
최신순 옛날순 화제순
아이디어뱅크스
아이디어뱅크스

단순히 이것만 보면 정말 재밌고 황당한 아이디어 들이 세상을 바꾸고, 일자리를 만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