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미스터들을 위한 맵시있는 프리미엄 웹툰, 프라이데이 코믹스 서비스 개시
2014년 12월 05일

용프라이데이코믹스_로고_배포

미스미스터들을 위한 맵시있는 프리미엄 웹툰, 프라이데이 코믹스의 정식 서비스가 오늘부터 시작된다. ‘프라이데이 코믹스’를 서비스하는 프라이데이(대표 이정재)는 어른들을 위한 작품성 있는 웹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이다.

프라이데이 코믹스는 매일 연재하는 웹툰, 매주 금요일마다 독점 공개하는 스페셜 단편 만화, 매주 토∙일요일에 연재하는 클래식 명작 성인만화 및 단행본 만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툰에서는 이유정 작가의 ‘가발귀’, 이건∙박운음 작가의 ‘내시본색’, 임성훈∙정보근 작가의 ‘그래도 해피엔딩’, B급달궁 작가의 ‘다세포소녀 시즌2’, 도가도 작가의 ‘스올’외에 총 20여 편을 준비하였고, 매주 금요일 독점 공개하는 스페셜 단편에는 이유정 작가의 ‘러브머신’을 시작으로 매주 1편씩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또한, 매주 토∙일요일에 선 보일 클래식 명작 성인만화에서는 김연서 작가의 ‘볼트에이지’와 홍승우 작가의 ‘야야툰’을 볼 수 있다.

프라이데이 이정재 대표는 “최근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 미생 역시 원작이 웹툰 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이라면서 “레진이 성공적으로 웹툰시장을 일으켜 세웠다면, 프라이데이는 수준 높은 성인 웹툰이라는 차별적인 전략으로 시장에 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라이데이 코믹스’는 지난 1996년 청소년유해 매체물 지정에 따라 폐간된 성인만화잡지의 정통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프라이데이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네이버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