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혁신센터는 2025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의 예비창업자를 찾고 있다. 2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모집하며, 참가자에게는 최대 4,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들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원혁신센터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제조 기술, 노하우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위한 교육, 코칭, 보육공간, 사업화 자금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창업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로컬크리에이터형과 라이프스타일 혁신형 두 분야로 나누어 지원하며,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다.
강원혁신센터 센터장 이해정은 "이번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예비창업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그는 "참가자들에게는 비즈니스 기초 교육, 맞춤형 특화 교육, 1:1 멘토링, 모바일 커머스 전문 교육, 온라인 마케팅 실습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강원혁신센터는 이전에도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해 왔다. 이번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통해 지역 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활동을 더욱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사업설명회는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가톨릭관동대학교와 강원혁신센터에서 개최되며, 온라인(ZOOM) 설명회도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강원혁신센터(ccei.creativekorea.or.kr/gang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