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IC 2013, 글로벌 모바일 인터넷 산업의 현 주소를 확인하다
2013년 05월 13일

GMICbanner

 

2013년 5월 7~8일, 중국 베이징에서는 GMIC(Global Mobile Internet Conference)이 30개국, 220명의 스피커, 800개의 전시거리, 12,000명의 참석자가 참여하면서 성황리에 열렸다.

주최측인 GWC는 3년째 GMIC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지난 해 10월에는 GMIC Silicon Valley도 개최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터넷/모바일 산업의 핵심적인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번 해의 컨퍼런스의 주제는 “모바일 인터넷의 새로운 정의”라는 뜻을 담은 “TRANSFORMING”이었다. GMIC이 포괄하고 있는 주제는 인터넷, 모바일, 게임, 스타트업, 비즈니스 등 범위가 다양한 만큼 그 규모도 방대하다. 중국의 카카오인 wechat을 서비스하는 텐센트, 중국의 구글인 바이두, 모바일 광고 서비스의 인모비, 중국의 애플이라 불리는 샤모이 등 대기업들이 참가했다.

메인 스테이지와 6개의 사이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글로벌 기업의 유명 CEO들의 강연에서부터 스타트업 배틀이라고 할 수 있는 G-Startup을 포함해 모바일 게임 시상식, 초기 스타트업 멘토십, 수익화전략/투자와 인큐베이팅/모바일 비즈니스의 미래/미래 테크 트렌드 등에 대한 대담도 진행되었다.

작년에 열린 GMIC 2012에는 5,000명이 참석했던 것에 비해 한 해 동안 참석자가 두 배 이상 증대된 것은 국제적으로도 모바일 인터넷에 관련된 관심이 높아졌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수치이다. 중국 공업정보화부 연구원의 자료에 따르면 2012년 모바일 인터넷 관련 업계의 규모는 한화로 총 160조원에 달한다. 중국 인터넷게임 시장 규모는 2012년 기준으로 한 해에 28.3%의 성장률로 성장하고 있다.

중국의 인터넷/모바일 산업이 발전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아직 중국이 성장기에 있다는 점에서 더욱 많은 최첨단 기술과 자본, 사람들이 모여든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에 핵심적인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서 역할하고 있었다. 그런만큼 테크 트렌드, 인터넷 사업의 최전선을 확인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컨퍼런스를 찾았다.

또한 2013년 10월 21~23일간 열리는 GMIC 실리콘밸리 또한 지금 접수중이다. (자세한 내용 보기)xiaomi-founder-lei-jun-at-gmic-2013 Mention-wins-at-GMIC-2013

 

  • 관련 기사 보기

“상대방의 눈을 뽑아도 반칙이 아니다.” 중국 시장 들여다보기(@GMIC)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