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프런트에 가지 않고 모바일로 체크인한다, ‘로켓체크인’ 서비스 공식 출시
2016년 05월 18일

타임커머스 모바일 호텔 예약 서비스 '핫텔(Hottel)'이 온라인 호텔 예약 서비스 중 국내 최초로 프런트를 거치지 않고 바로 객실로 입실할 수 있는 모바일 키리스(Key-Less) 체크인 서비스인 ‘로켓체크인’을 공식 출시했다.

로켓체크인 어떻게 작동하는가?

로켓체크인은 객실예약부터 체크인, 체크아웃까지 모든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로켓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rocketchekin_launch_fb4-side

고객이 핫텔 앱을 통해 로켓체크인이 가능한 객실을 예약하면, 호텔은 고객의 체크인 당일 모바일로 객실을 배정하고, 모바일 키를 전달한다. 고객의 핫텔 앱으로 배정된 방이 전달된다. 체크인 당일 고객은 바로 객실로 이동하여 앱을 켜 스마트폰을 도어락에 접촉하면 문이 열리고 호텔은 고객의 체크인을 프런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때 블루투스는 켜놓아야 한다.

(시연 영상)

로켓체크인은 아싸 어블로이 (ASSA ABLOY)사의 빙카드 (VingCard) 도어락(RFID카드 태그와 모바일 키리스Key-Less가 가능한)이 설치된 호텔에서 제공된다. 아싸 어블로이 사는 전 세계 특급호텔에서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는 도어락 전문 회사로 스웨덴에 있으며 핫텔은 로켓체크인 서비스 구현을 위해 아싸 어블로이 사와 협력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켓체크인 서비스 공식 출시를 통해 호텔 체크인 시 프런트에서 소모되는 대기 시간을 제거하여 고객의 호텔 이용의 편리성을 도모하고자 했으며, 핫텔은 모바일 내에서 이루어지는 호텔 예약 서비스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시간과 인력의 낭비를 기술로써 해결하고자 했다.

현재 핫텔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아이폰 앱 스토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에서는 강남의 어반플레이스, 청담의 프리마호텔 등 10여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연말까지 차례로 서울시 내 호텔에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