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인베스터, 해외 진출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이에스6호 디지털콘텐츠글로벌펀드’ 조성
12월 26, 2019

이에스인베스터㈜ (ES Investor, 대표 정영수, 윤종연)가 해외 진출 IT 스타트업 투자에 중점을 둔 150억 원 규모의 '이에스6호 디지털콘텐츠 글로벌 펀드'를 결성했다.

이에스인베스터는 이번 펀드를 통해 해외 진출 디지털콘텐츠 벤처기업에 약정총액 60% 이상을 투자하되, 특히 AI, 빅데이터, 5G, VR/AR 등 기술의 발전에 따른 신규 융복합 디지털콘텐츠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또 국내 해당 분야에서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해외로 진출하려는 업체들에도 후속 투자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스6호 펀드의 대표펀드 매니저는 이에스인베스터의 서준석 이사가 맡는다. 서준석 이사는 삼성전자, 카카오 등에서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를 런칭했으며,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를 거치며 다수의 해외 진출 IT 기업에 성공적인 투자를 집행한 바 있다.

이에스인베스터 정영수 대표는 "지난 4년간 투자한 기업 중 20여 개의 기업이 해외 진출에 성공한 바 있는 만큼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라며 "특히 올해는 벤처투자로서 미국, 인도 등 해외의 스타트업에 투자를 진행하였고, 전략적 차원에서 당사 대주주가 미국과 동남아 VC에 각각 출자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 만큼 우수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통한 조합 수익률 극대화를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펀드는 한국모태펀드가 앵커 출자자로 105억 원을 출자했고, 모회사 이에스크리에이터즈와 일반기업들이 LP로 참여해 재원을 마련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