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마케팅 세일즈 예측 스타트업 ‘플립톱’ 인수
8월 31, 2015

fliptop

비즈니스 전문가 소셜 네트워크인 링크드인이 샌프란시스코 소재의 세일즈 예측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플립톱(Fliptop)을 28일 인수했다고 밝혔다. 플립톱은 2010년도 창업된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현재까지 총 85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주로 기업 고객 대상으로 매출 증대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왔다.

링크드인은 현재 구인・구직 서비스 외에도 링크드인 세일즈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링크드인의 거대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적합한 세일즈 대상을 최적화해 검색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링크드인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링크드인은 이번 인수 후 플립톱 서비스에 추가 투자를 하지 않을 예정이며, 현재 모든 플립톱 팀을 링크드인 본사로 이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플립톱의 소프트웨어 기술과 인적 역량을 현 링크드인 세일즈 솔루션 강화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링크드인은 2003년 창업 후 현재까지 슬라이드쉐어(2012년 인수), 린다(2015년 인수) 등 15개 기업을 인수해왔으며, 이는 기존 구인・구직 분야의 서비스에서 세일즈 솔루션 산업으로 확대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구축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