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신임 이사장에 장석환 하나셋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선임
12월 8, 2021

‘아산나눔재단’ 신임 이사장에 장석환 하나셋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선임

아산나눔재단이 장석환(사진•65) 하나셋코퍼레이션 대표이사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아산나눔재단은 고(故)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 서거 10주기를 기념해 출범한 공익재단으로, 다음 세대를 위한 기업가정신 확산 사업, 예비 창업가를 발굴하고 창업 인프라를 지원하는 청년창업 지원 사업,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만들어갈 사회혁신가 역량강화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정주영창업경진대회, 아산 프론티어유스,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외에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 이어 최근 개관한 마루360을 운영하며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지원하고 있다.

장석환 이사장은 “아산나눔재단의 새로운 이사장으로 선임되어 책임감도 느끼지만, 한편으론 기대가 된다”며 “재단 사외이사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및 사회혁신 생태계 전반에 아산의 기업가정신을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석환 이사장은 현재 하나셋코퍼레이션 대표이사로, 2017년부터 아산나눔재단 사외이사직을 맡아왔으며 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과 큐노메탈테크놀로지스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2021년 12월부터 2023년 11월까지이다.

아산나눔재단 https://asan-nanum.or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