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아크웰, 아카데미 통해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
2월 17, 2016

111

아시아 뷰티 MCN 전문 스타트업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이하 레페리)'는 레페리가 진행하고 뷰티 브랜드 아크웰-지베르니·유튜브 코리아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뷰티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의 참가 지원이 2월 15일 총 354명으로 마감하였다고 밝혔다.

레페리는 국내 유일의 ‘크리에이터 육성 아카데미 시스템’을 기반으로 일반인을 뷰티·패션 크리에이터로 데뷔시키는 크리에이터계의 엔터테인먼트사로서 현재까지 총 9회의 아카데미를 진행하여 약 200명을 크리에이터로 데뷔시키고 70여 명과 전속 계약을 체결해 중국 및 동남아까지 영향력을 펼치는 글로벌 스타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고 있다.

레페리의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매회 20명 내외를 선발하여 약 4주간의 촬영·편집·기획·유튜브 활용법 강의 및 멘토링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되며 매회 유명 뷰티 브랜드가 교육비를 전액 후원하고 영상 제작 실습에 활용할 제품을 협찬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크리에이터계의 엔터테인먼트사로서 현재까지 총 9회의 아카데미를 진행하여 약 200명을 크리에이터로 데뷔시키고 70여 명과 전속 계약을 체결해 중국 및 동남아까지 영향력을 펼치는 글로벌 스타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 수료생 중 최우수생으로 선정되는 크리에이터는 레페리와 전속계약 기회가 주어질 뿐 아니라, 레페리 제1회 아카데미 수료생이자 현재 구독자 15만 명 규모의 스타 크리에이터로 성장한 '메이드인 미아(Made in Mia)'가 직접 멘토로 나서 4주간 스타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인큐베이팅의 기회를 얻게 된다.

레페리와 아크웰-지베르니는 '메이드인 미아'의 해당 과정을 후원한다. 또한, 4주간의 인큐베이팅 과정을 영상 콘텐츠화하여 공유함으로써 아카데미에 선발되지 못한 전국 수 백 명의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들에게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평균 지원자가 100~200명이었던 과거와 달리 이번에는 354명의 참가자가 모였다.

레페리 최인석 대표는 “일반인들의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니즈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음과 동시에 레페리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오늘날 1년여 만에 스타로 급부상하는 사례가 증가하며 많은 이들이 레페리 아카데미 시스템으로 몰리고 있다”며 “뷰티 패션 크리에이터의 등용문이 되는 만큼 지속해서 최고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모집 마감에 따라 17일과 18일 사이 1차 선발자들에 대한 오프라인 오디션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20명의 크리에이터가 차주 중 확정될 예정이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