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7기 스타트업 선정 완료
3월 17, 2016

Picture1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7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10개 회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개의 회사는 3월 16일 마루180에서 진행되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개월 동안 스파크랩이 제공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스파크랩 7기 프로그램에는 IoT, 보안, O2O, 유통 플랫폼,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회사들이 선발되었으며, 선발된 10개의 업체 중 3개의 회사는 현재 미국 법인을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초기 단계에 있는 스타트업부터 이미 투자를 유치한 회사들까지 성장 단계도 매우 다양하다. 특히, 이번에는 스파크랩 멘토인 제임스 리가 새롭게 창업한 케이에어(K-Air)도 포함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케이에어는 스파크랩이 처음 도전하는 항공 분야 스타트업이다.

선정된 회사들은 4명에서 6명 사이의 멘토들과 연결되어 앞으로 13주간 멘토링을 받을 예정이며 이 외에도 티칭 세션을 통해 IR, UX·UI, 제품개발, 해외 진출 및 투자유치 전략, 법률 및 특허 등 스타트업에게 필수적인 내용 전반에 대해 교육받을 예정이다. 또한, 초기 투자금과 마루180 사무공간 제공 등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선발된 회사들은 13주간의 프로그램을 마친 후 아시아 최대규모인 스파크랩 데모데이에서 발표를 하게 된다. 이번 7기 데모데이는 6월 22일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스파크랩에 선정된 10개의 회사는 아래와 같다.

1. 마이박스

- 마이박스는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온디엔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기업 고객과 개인 고객에게 맞춤형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경제 효율을 최대화하는 공유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2. SSenstone

- SSenstone이 제공하는 보안서비스 스톤패스(StonePASS)는 현재의 패스워드 인증방식을 탈피한 최초의 개념이다. 스톤패스는 사용자의 패스워드를 어디에도 보관하지 않으면서도 사용자에 익숙한 UI·UX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도 기존 아키텍처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한다.

3. 레픽

- 레픽은 스마트폰으로 영수증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지출내역이 입력되는 편리한 가계부 앱이다. 기존의 가계부 사용자들이 직접 수기로 입력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해주기 위해 개발되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유저 개인의 미래 자산 흐름까지 예측해 보고 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하는 자산 관리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다.

4. 랜딩 인터네셔널

- 인터내셔널 파트너를 검색하고 계약 및 관리까지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랜딩’은 혁신적인 소비재 제품 제조 기업을 전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만드는 과정을 돕는다. 랜딩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해외 판매 수익성을 증진할 수 있도록 고품질 브랜드 제조기업, 유통업체, 도∙소매업체와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지향한다.

5. 펀앳

- 소상공인과 동네주민 즉, 유저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은 '로컬 커뮤니티'다. 펀앳은 동네 상인과 유저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한다.

6. 왓어데이

- 왓어데이의 제품 JAEM은 패션용 스마트 줄자이다. 혼자서도 간편하게 신체 치수 측정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의류 사이즈 선택의 고민을 해결하고 체형에 어울리는 의류를 추천해 준다. 또한, 이와 연동되는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한 패션 쇼핑의 경험을 제공한다.

7. 케이에어

- 케이에어(K-Air)는 국내 신생 저가 항공사(LLC)다. 미국의 버진 아메리카 같은 항공사를 한국에서 운영하는 것이 목표이며, 케이에어의 창업자는 에어아시아(Air Asia)의 공동 창업자이자 전 대표인 제임스 리다. 제임스는 스파크랩의 멘토로도 활동 중이다.

8. 큐픽

- 큐픽이 제공하는 서비스 탕탕은 해외 제품 구매를 도와주는 개인 맞춤형 쇼핑 도우미다. 해외 직구를 잘 알고 있는 패션 에디터들의 후기를 활용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 리뷰를 제공하고 등록된 리뷰의 제품은 플랫폼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9. iDL

- iDL은 아이들의 신체 활동과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춘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스타트업이다. 어린이의 생활 습관은 아이의 평생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인 것을 고려해,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 소아 비만 및 각종 성인병 예측 및 예방 안 등을 제시한다.

10. Jocoos

- Jocoos는 동영상 전문 기술 회사로서, 파일 스트리밍(비디오 트랜스 코딩) 및 실시간 영상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 'NAIVE'을 연구 개발 제공하는 회사이다. 서버 내 동영상 변환기술과 멀티 비디오 재생 기술을 통한 동영상 재생기며 웹, 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제공한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